서울시 송파구 삼전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전국 사회복지 전공 대학생들의 역량을 강화시키기 위한 ‘삼전 사회복지대학생 지원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삼전 사회복지대학생 지원사업’은 공모전 형태로 진행돼 학생들이 제안서를 작성하고 실무자의 심사를 통해 선정될 경우 올해 12월까지 현장에서 실제로 진행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진다.

삼전복지관 관계자는 “대학생지원사업에 참여한 학생들은 자신이 기획한 프로그램을 직접 진행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면서 현장을 이해할 수 있는 눈도 키우고, 실천 역량도 강화시켜 예비사회복지사가 되는 스펙 향상의 지름길이 될 수 있다.”고 말했다.

학생들의 실력을 겨루는 대학생지원사업은 사회복지학과 동아리의 역량강화를 위한 ‘학과지원사업’과 학생들의 프로그램 기획력을 위한 ‘프로그램 공모사업’ 두 분야에 지원이 가능하며, 전국 사회복지학과 관련 학생이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참여 방법은 1차 접수로 사업계획서와 신청서, 추천서를 작성해 제출한 뒤 합격한 학생들은 2차 발표심사를 거쳐 최종 시상을 받게 된다.

서류 접수는 다음 달 1일부터 25일까지이며, 전자우편(samjeon-wc@hanmail.net)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삼전종합사회복지관 홈페이지(www.samjeon.or.kr) 및 블로그(happylog.naver.com/samjeon.do)를 통해 알 수 있으며, 그 외의 궁금한 점은 전화(담당 정환엽:02-421-6077)를 통해 안내 받을 수 있다.

또한 ‘삼전 사회복지대학생 지원사업’ 블로그에 방문하면 다양한 이벤트도 참여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