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 전국 장애인 제과기능대회 개최

성민복지관은 지적·자폐성 장애인 파티시에(patissier)의 직업기능과 역량을 강화하고, 3차 서비스 산업 직업군을 발굴·확대하는 계기로 삼기 위한 ‘2012 전국 장애인 제과기능대회 - 슈퍼스타 Cake(케이크)’을 다음 달 24일 개최한다.

케이크 데커레이션 만들기의 본격적인 경진대회, 심사 및 시상, 초청공연 및 명장의 시연으로 이뤄질 이번 대회에서는 성민복지관 지적장애인의 바리스타 시연과 원두커피 및 수제쿠키가 무료로 제공되며, 제과 기능장들과 함께하는 수제쿠키 만들기 축제가 부대행사로 진행된다.

성민복지관 관계자는 “ ‘슈퍼스타 Cake’이라는 제목으로 처음 실시하는 이번 행사는 지적·자폐성 장애인이 참가해 케이크 데커레이션 제과기술 능력을 펼침으로써, 장애인 파티시에의 직업 기능과 역량을 강화하며 동시에 장애인 파티시에에게 성취감과 취업에 대한 자신감을 향상시기기 위해 실시한다.”며 “장애인 고용에 대한 인식개선의 장을 마련해 3차 서비스 산업 직업군을 개발·확대함으로써 장애인의 평생복지 실현을 위한 지속가능한 복지 공동체를 형성하기 위한 목적으로 실시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그밖에 자세한 문의는 성민복지관(02-931-7970~2)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