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서울시, 장애인 부부 출산비용 지원

서울시가 장애인 부부의 출산비용을 지원한다고 밝혔습니다. 대상은 서울시에 거주하는 1~3급 등록장애인 중 출산여성장애인이거나 장애인 배우자가 출산한 경우이며, 신생아 1인당 100만 원이 지원됩니다. 신청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서울시 장애인복지과 02-3707-8473이나 가까운 동주민센터에 문의하시면 됩니다.

2. 서울시 '폐휴대폰 희망장학금' 캠페인 시작

서울시가 ‘폐휴대폰으로 희망장학금 만들기’캠페인을 6월 8일 금요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캠페인은 초․중․고등학교부터 종교시설, 일반기업까지 확대해 시행하며, 폐휴대폰의 수량만큼의 장학금을 기부하게 됩니다. 한편 지난 2010년부터 실시된 폐휴대폰 캠페인을 통해 현재까지 조손가정 등 취약계층 자녀 534명에게 1억4천8백만 원을 지원한바 있습니다.

3. 제4회 대전뿌리문화 축제 성황

제4회 대전뿌리문화축제가 중구 뿌리공원에서 각계인사 등이 참여한 가운데 열렸습니다. 대한민국 성씨이야기, 뿌리문화의 향연이란 주제로 열린 이번 축제는 전국 104개 문중이 참여하는 뿌리내림식과 문중퍼레이드를 시작으로 전통가락과 화려한 퍼포먼스가 어우러진 프로그램이 진행됐습니다. 또한 마을개념으로 조성된 축제장과 17개 문중이 참여한 문중체험, 기네스 기록에 도전하는 도전 2012 효세족식 등 대한민국 성씨 축제로 자리매김하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펼쳐졌습니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