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사회 연계 및 특화된 재활치료 서비스 개발 등 계획

▲ ‘금천 아이존’ 개소식에서 관계자들이 축하 케이크를 자르고 있다.(왼쪽부터 김용복 부구청장, 금촌아이존 윤진영 시설장, 상금복지회 남일 이사장) ⓒ금천장애인종합복지관
▲ ‘금천 아이존’ 개소식에서 관계자들이 축하 케이크를 자르고 있다.(왼쪽부터 김용복 부구청장, 금촌아이존 윤진영 시설장, 상금복지회 남일 이사장) ⓒ금천아이존

발달장애어린이 전문 치료 기관인 ‘금천 아이존’이 지난 17일 서울시 금천구 독산동에 문을 열었다.

‘금천 아이존’은 발달장애어린이를 위한 의료지원형 주간치료센터로 ▲심리 평가 및 상담실 ▲놀이 치료실 ▲치료 놀이실 ▲언어 치료실 ▲음악 치료실 ▲집단 치료실을 갖추고 있으며, 각 관련 전문가들이 상근하며 개별화된 치료프로그램과 부모 및 형제·자매를 위한 교육·상담 서비스 등을 실시한다.

또한 발달장애 치료 교육 기관에 대한 통합 정보망을 구축해 효율적으로 치료서비스를 연계할 수 있는 지역네트워크를 구성하고 △특화된 재활치료 서비스 콘텐츠 개발 △치료 진행 자료에 대한 정보·자료 구축 △발달장애어린이 전문치료요원 양성을 위한 교육 사업 등을 실시할 계획이다.

‘금천 아이존’은 서울시 정신건강사업의 일환으로, 사회복지법인 상금복지회에서 위탁 운영한다.

‘금천 아이존’은 “서울시 어린이병원 및 지역사회 내 장애인복지시설과의 연계·협력 체계 아래 저소득층 및 틈새 계층을 우선으로 전문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며 “발달장애어린이들이 소통하며 세상으로 나아갈 수 있는 치료 공간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금천 아이존(02-6912-8080)’으로 문의하면 된다.

▲ 영역별 진단 및 심리평가 진단실. ⓒ금천장애인종합복지관
▲ 영역별 진단 및 심리평가 진단실. ⓒ금천아이존

 

▲ 놀이치료실의 모습. ⓒ금천장애인종합복지관
▲ 놀이치료실의 모습. ⓒ금천아이존

 

▲ 음악치료실. ⓒ금천장애인종합복지관
▲ 음악치료실. ⓒ금천아이존

 

▲ 언어치료실. ⓒ금천장애인종합복지관
▲ 언어치료실. ⓒ금천아이존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