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 은평 장애인일자리 정보한마당, 9월 12일 은평구청 은평홀 진행

서부장애인종합복지관(서부장복)은 은평구청과 함께 다음 달 12일 은평구청 5층 은평홀 대강당에서 ‘2012 은평 장애인일자리 정보한마당’을 개최한다.

올해로 5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일자리정보한마당은 은평구를 비롯한 지역 내 장애인 300여명이 참여할 예정이며, 장애인 구직자에게 폭넓은 직업탐색과 정보 제공을 통해 본인의 적성과 능력에 맞는 취업이 이뤄지도록 지원하기 위한 목적으로 치러진다.

특히 올해 행사에서는 지난해에 이어 구직자 맞춤형을 위한 ‘당신을 위한 취업 컨설팅’이라는 표어를 중심으로 ▲구직자 중심의 양질의 직업상담 ▲구인업체 정보제공 ▲취업희망서 작성 ▲직업컨설팅을 통해 개별 구직자에게 필요한 종합적 직업재활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또한 전문적으로 분석 된 40여 개의 직문분석 정보로 ‘취업 희망서’를 작성해 행사 이후 면접을 볼 업체를 논의하고, 행사 이후 직업 담당자가 적합한 업체와의 면접을 책임지고 지원하는 시스템으로 운영한다.

서부장복 직업재활팀 고인석 직업재활사는 “이번 일자리정보한마당은 일회성 취업알선 형태의 행사가 아닌, 행사에 참여하는 이들이 본인의 적성과 능력에 맞는 직종을 찾아 안정적인 일자리를 갖도록 하는 출발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밖에 자세한 사항은 서부장복 홈페이지(www.openlife.or.kr)나 직업지원팀(070-7113-5759~5766)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