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K>> 영남지역 소식입니다, 대한노인회 포항시지회가 노년의 자아실현과 여가생활을 돕기 위한 요요은빛클럽 발대식을 가졌습니다. 한편 행복마사지 전문자원봉사단 육성교육이 열렸는데요. 전문자격을 갖춘 자원봉사자를 육성하고 발굴해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계획입니다. 정유림 기자입니다.

대한노인회 포항시지회가 지난 7일 지회 2층 강당에서 회원 30여명과 함께 요요은빛클럽 발대식을 가졌습니다.

요요은빛클럽은 어르신들의 특성에 맞는 잠재능력을 개발하고, 취미활동과 지역사회 봉사활동 등을 통해 노인 여가문화를 개선하고 노년의 자아실현과 행복지수를 높이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지난 22일, 요요은빛클럽은 장기 유락원 노인요양시설에서 섹소폰 및 하모니카, 각설이 공연 등으로 어르신들과 즐거운 시간을 가졌습니다.

관계자는 앞으로 봉사활동을 더욱 활성화해 어르신들이 건강한 일상생활을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

포항시자원봉사센터가 지난 22일 행복마사지 전문자원봉사단 육성교육을 가졌습니다.

이번 교육은 자원봉사활동이 전문화․ 세분화 되면서 전문자격을 갖춘 자원봉사자들을 육성, 발굴해 수요자들에게 질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마련됐습니다.

주부. 퇴직자. 퇴직예정자. 회사원 등 교육생 20여명은 이론교육과 실습교육을 이수한 후 장애인과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자원봉사활동을 펼칠 예정입니다.

이번교육은 9월 5일까지 매주 수요일 진행됩니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