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합리화 상담과 함께 최대 2억 1년 거치 4년 분할 상환 조건 대출

함께만드는세상 사회연대은행(이하 사회연대은행)은 정부 지원이 종료된(연내 지원 종료 포함) 인증 사회적기업을 대상으로 경영합리화 지원사업 공모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경영합리화는 사회연대은행과 협력 MOU를 통해 사회적기업 경영컨설팅을 분석 수행해온 딜로이트안진회계법인 봉사단체 DKD가 함께 한다.

딜로이트안진회계법인 봉사단체 DKD는 사회연대은행·기업의 경영진들과 함께 사회적기업에 필요한 경영개선안을 도출하고, 사회연대은행은 이를 전제로 1년 거치 4년 분할 상환 조건의 대출금을 지원해 인증 사회적기업의 자립을 돕는다.

지원 대상은 정부 지원이 종료됐거나 올해 종료 예정인 인증 사회적기업으로, 대출 금액은 한 기업당 최대 2억 원, 대출금리는 연 3%, 대출 기간은 5년이다.

신청하고자 하는 사회적기업은 사회연대은행 홈페이지(www.bss.or.kr)에서 신청 약식을 내려 받아 ▲지원 신청서 1부 ▲사업소개서 1부 ▲경영합리화의 필요성 및 자체 개선 방안 기술서 1부 ▲앞 내용이 수록된 CD 1장 ▲사업자등록증명원 1부 ▲법인 등기부등본 1부 ▲정관 또는 규약 1부 ▲재무제표(최근 3년간) ▲부과세과세표준증명 1부(최근 1년 이내) ▲추정손익계산서(향후 3년) ▲금융거래확인서 1부(거래 중인 전 금융기관) ▲현재 사업장 임대차계약서 1부 ▲견적서 및 임대(예정) 점포 물건 현황표 1부(시설비 및 임대보증금 신청의 경우) 등을 갖춰 제출하면 된다.

대표자 서류로는 개인신용정보의 제공·활용 동의서 1부, 신분증 사본 1부, 국세완납증명서 및 지방세완납증명서 각 1부가 필요하다.

신청 기간은 오는 10일~21일까지며, 우편(110-140 서울시 중구 충무로2가 51-3 인성빌딩 7층 사회연대은행 사회적기업본부 기획팀 사업 공모 담당자 앞)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14일 오후 3시 사회연대은행 5층 교육장에서 열리는 사업설명회 또는 사회연대은행 홈페이지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문의는 사회연대은행 상담실(02-2274-9637) 앞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