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서울, 8일 수능일, 장애인콜택시 수험생 우선 배차

1. 서울시민복지법률지원단, 서민 법률도우미 자리매김

저소득 시민의 권리행사를 위해 설립된 서울 시민복지법률지원단이 지난 7월 설립된 이후 100일 동안 총 835건의 복지상담서비스를 무료 지원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상담유형은 복지법률 상담이 전체의 58%였으며 접수경로는 전화상담이 가장 많았습니다. 이밖에도 자치구와 복지시설 등 각종 기관을 대상으로 법률 자문 등을 진행했으며, 지원단은 내년부터 쪽방상담소 등 현장으로 찾아가는 '순회 복지법률지원단'을 운영할 예정입니다.

2. 여수, 사회적 기업 송광행복타운 준공식

여수에서 사회적 기업인 송광행복타운 준공식이 지난 2일 송광재단 송광철 대표이사 등 관계자 1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열렸습니다. 장애인 10명과 외국인 근로자 1명이 일하고 있는 송광행복타운은 공장에서 입는 작업복을 한 달에 700여벌 가량 제작하는 사회적기업입니다. 회사 관계자는 이번 준공을 통해 장애인들과 다문화 가정의 일자리 창출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습니다.

3. 안동, 다문화가족 합동결혼식 레인보우 로맨스

경북 안동에서 어려운 생활여건으로 결혼식을 올리지 못한 다문화가족을 위한 합동결혼식이 지난 1일 열렸습니다. Rainbow Romance라는 주제로 진행된 결혼식에는 안동 지역 내 다문화가족 중 경제적으로 어렵지만 사랑으로 함께하는 다문화가족 10쌍의 부부가 참여했습니다. 행사관계자는 다문화가족에게 아름다운 추억을 선물함과 더불어 이들이 지역사회 내의 건전한 사회구성원으로서 살아가는 좋은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습니다.

<영상편집 : 정민기, 김선영>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