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부장복, ‘소중한 꿈에 날개 콘서트’ 개최

서부장애인종합복지관(이하 서부장복)은 은평구 진관동에 위치한 하나아트센터에서 은평지역 위기장애인 가정 긴급의료비지원을 위한 ‘소중한 꿈에 날개 콘서트’를 다음 달 1일 개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올해로 5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콘서트는 지역의 장애인과 가족을 비롯해 봉사자, 후원자와 지역주민이 함께 음악회를 통해 하나 되는 자리를 만들기 위해 마련된 행사다.

콘서트 1부에서는 KB국민은행 직원들로 구성된 KB쳄버오케스트라, 음악전공자들로 구성된 나눔오케스트라와 개인연주자들의 재능기부로 함께하는 ‘KB나눔페스티벌오케스트라’의 연주가 진행되며, 2부에서는 대조콘서바토리 어린이합창단, 영락중학교 합창단, 숭실남성 합창단, 아퀴나스 합창단, 하나고등학교 가야금 연주 등의 합창과 연주를 선보인다.

콘서트를 준비하고 있는 서부장복 지역사회개발팀 오희택 사회복지사는 “이번 소중한 꿈에 날개 콘서트는 기존에 해왔던 여느 콘서트와는 다르다. 지역사회에서 음악으로 나눔을 실천하고, 음악을 통해 행복의 하모니를 만들어가려는 변화의 시작.”이라며 “이번 콘서트를 통해 위기 상황에 놓인 장애인가정에 의료비를 지원하고, 가족의 꿈을 지켜주는 소중한 자리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콘서트는 통해 얻어진 수익금은 질병에 걸리거나 갑작스런 사고로 인해 발생하는 의료·생계비의 부족으로 가족이 해체 될 상황에 이른 위기 장애인 가정을 지원한다.

그밖에 콘서트의 자세한 일정이나 안내는 서부장복 홈페이지(www.openlife.or.kr)에서 확인하거나, 서부장복 지역사회개발팀(070-7113-5775~9)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