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비장애청년 함께하는 ‘장애청년드림팀 9기’ 모집

한국장애인재활협회가 9기 장애청년드림팀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한국장애인재활협회, 신한금융그룹에서 주최하고 보건복지부, 사랑의 열매에서 후원하는 ‘장애청년드림팀 6대륙에 도전하다’는 적극적이고 유능한 장애∙비장애 청년을 국제사회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역량을 강화시키고 사회적 참여를 제공하는 종합연수프로그램이다.

올해로 9회째 진행된 ‘장애청년드림팀 6대륙에 도전하다’는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해외 연수를 스스로 기획·참여할 수 있는 특색 있는 연수프로그램이라는 점에서 해마다 큰 호응을 얻고 있는 것으로 전해진다. 장애∙비장애 청년의 국제적 역량 강화 및 네트워크 구축과 장애인에 대한 인식의 변화라는 차원에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장애청년드림팀 6대륙에 도전하다’는 모집 선발된 장애청년과 비장애청년이 한 팀이 돼, 하나의 테마를 중심으로 해외 연수 활동을 하게 되는 방식이다. 한국장애인재활협회는 6대륙 7팀 65인 규모로 9기 드림팀을 모집∙선발 및 구성한다.

올해에는 기획테마 2팀과 공모테마 5팀을 모집하며, 기존에 진행했던 ‘아시아청년활동가 초청’과 함께 ‘장애인운동과 정치참여’라는 시대적 흐름에 발맞춘 기획테마가 신설됐다.

이와 함께 ‘장애인의 빈곤과 국제협력’이라는 지정테마와 자유테마를 포함한 공모테마 5팀을 선발한다. 선발된 팀들은 아시아, 북미, 남미, 아프리카, 유럽, 오세아니아 등 대륙별로 연수활동을 벌이게 된다.

9기 드림팀의 서류접수 기간은 다음 달 13일~4월 17일까지며, 서류심사·면접을 거쳐 9기 드림팀이 최종 선발한다. 최종 선발 후에는 세미나, 국내캠프 및 발대식, 현지연수 등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이와 관련해 드림팀 모집에 앞서 연세대학교 공학관(2월 23일)과 대구대학교(3월 초)에서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

설명회에서는 2013년 연수 소개 및 전 드림팀 멤버들(드림 홀릭 OB)과의 만남 등이 진행되며, 설명회 참가자는 서류 심사 시 가산점이 주어진다.

‘장애청년드림팀 6대륙에 도전하다’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한국장애인재활협회 홈페이지(www.freeget.net)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