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일 오후 경기도청에서 개최

▲ 디딤씨앗지원사업단 홍보대사 아나운서 오상진, 가수 허각. 사진제공/디딤씨앗지원사업단
한국사회복지협의회 디딤씨앗지원사업단과 복지TV가 주최하는 ‘디딤 톡 콘서트’가 오는 29일 오후 3시 경기도청 신관 4층 제1회의실에서 열린다.

‘디딤 톡 콘서트’는 디딤씨앗통장 홍보대사, 가입자, 후원자, 지역사회 주민 등이 출연해 어린이의 꿈을 듣고 격려하는 한편, 나눔 실천 사례를 소개함으로써 나눔문화 분위기 조성을 도모하는 후원 개발 행사다.

이날 콘서트에서는 김문수 경기도지사의 ‘힐링나눔 특강’을 비롯해 디딤씨앗통장 영상 메시지, 축하 공연, 후원자와 대상 어린이의 스토리텔링 토크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이어질 예정이다.

이 콘서트는 경기도와 경기도사회복지협의회가 주관했으며, 보건복지부, 프라임경제, 한국사회복지행정연구회, 한국아동복지협회,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 등이 후원하고, 롯데마트가 제작 지원을 했다.

한편, ‘디딤씨앗통장’은 어린이(보호자, 후원자)가 매월 일정 금액을 저축하면 국가(지자체)에서도 1:1 정부매칭지원금으로 매월 3만 원까지 같은 금액을 적립해 줌으로써 어린이가 준비된 사회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빈곤어린이 예방 자산형성 사업이다.

‘디딤씨앗통장’ 사업에 후원을 원하는 사람은 060-706-1004로 연락하면 된다.

▲ 지난해 열린 디딤씨앗통장 후원의 날 행사. 사진제공/디딤씨앗지원사업단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