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적응지도 업무를 원활하게 수행하기 위한 전문성 강화 교육 실시

대구 질라라비장애인야간학교(이하 질라라비야학)는 장애인지역공동체에서 발달장애인이 성공적으로 자립할 수 있는 성인생활을 목표로 교육 및 서비스를 지원하기 위해 실시하는 ‘발달장애인자립지원사업’에서 직무적응지도 업무를 수행할 직무지도원 양성교육 과정을 오는 28일 실시한다.

이번 직무지도원 양성교육은 ▲지원고용의 이해(대구대학교 직업재활학과 나운환 교수) ▲장애인 직업재활 정책(대구사이버대학교 박경순 교수) ▲지원고용을 위한 직무개발(한국장애인고용공단 대구지사 최영완 과장) ▲지원고용을 위한 사정과 평가·직무배치와 직무분석과정(대구직업능력개발원 한미영 직업평가사) ▲지원고용을 위한 지속적인 지원서비스와 follow-along(대구사이버대학교 이창희 교수) ▲발달장애인에 대한 이해(보명학교 이성하 교사) 등이 참여한다.

참가 대상자는 △각 대학 관련학과 학생(사회복지학과, 특수교육학과, 직업재활학과) △사회복지사, 특수교육교사, 직업재활사 자격증 소지자 △고등학교 졸업 이상 학력 소지자로서 장애인근로자가 일하는 사업장(복지시설)에서 1년 이상 근로한 자 등이다. 이에 해당하지 않아도 교육과정에 대한 관심이 있고, 향후 직무지도원으로 활동할 계획을 가졌다면 신청할 수 있다.

그밖에 자세한 사항은 질라라비야학(053-953-.9461)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