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일까지 장기요양기관 종사자 및 서비스 수급자·가족 대상 모집

국민건강보험공단(이하 건보공단)은 노인장기요양보험 제도시행 5주년을 맞아 노인장기요양보험 제도의 우수성을 알리고 이해를 높이고자 ‘노인장기요양보험 체험수기 및 사진’을 공모한다.

이번 공모전에서는 ▲어려운 여건 속에서 노인들에게 서비스를 하고 있는 장기요양기관 종사자의 생생한 장기요양서비스 제공 사례와 ▲서비스를 이용한 수급자나 그 가족의 감동적인 사연이 담긴 체험수기 또는 사진 등을 모집한다.

응모작은 오는 22일 오후 6시까지 건보공단 노인장기요양보험 홈페이지(www.longtermcare.or.kr → 알림·자료실/알림방/체험수기·사진작품전 → 하단 접수하기)에 제출하면 되며, 당선작은 오는 6월 노인장기요양보험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한다.

제출된 작품은 심사를 통해 수기 최우수상 50만 원, 사진 최우수상 30만 원 등 당선작 39편에 총 상금 800만 원과 상장을 수여하며, 수상작은 우수사례 작품집으로 발간해 장기요양기관과 유관기관 등에 배포할 예정이다.

건보공단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노인장기요양 종사자들의 사기 진작과 자긍심 고취, 제도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노인장기요양보험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본부요양운영실 노인장기요양체험 수기·사진공모 담당자(02-3270-6560, 6554)에게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