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제41회 송파구 어버이날 행사

송파노인종합복지관에서는 가정의 달 5월을 맞이해 ‘어버이, 당신이 있기에 우리가 있습니다는 주제로 8오후 1, 1,500여 명의 송파구 지역주민 및 노인을 대상으로 서울놀이마당에서 제41회 어버이 날 기념행사를 주최한다.

1부 공식행사에서는 노부모의 깊은 사랑을 되새기고 모범 효자녀에 대한 시상을 통해 효행을 장려하며, 이어지는 2부 행사에서는 결혼 50주년 및 경제사정으로 결혼식을 하지 못하신 어르신 등 다양한 사연의 어르신 열 쌍을 선발하여 진행되는 새로운 출발 리마인드 웨딩이 예정돼 있다.

이번 리마인드 웨딩에서는 어르신 부부의 새로운 출발을 기념하는 의미로 샤샤메이크업, 단웨딩컨설팅, 미가엘 드레스 업체의 후원으로 신랑신부 화장 및 예복이 무료로 제공된다.

결혼식 이후 신혼의 기분을 다시금 느낄 수 있도록 롯데호텔 잠실점의 후원으로 1일 무료 숙박권이 제공된다.

그 외에 고적대 공연, 인기가수 정선화씨의 축하 무대 등 다양한 문화예술 공연이 진행될 예정이며 더불어 행사장 곳곳에는 한궁, 딱지치기, 떴다! 고무신 등의 체험 놀이마당과 한방차 나누기, 어르신들을 위한 건강상담 마당 등도 함께 진행 될 예정이다.

행사를 주관하는 송파노인종합복지관 김도훈 관장은 어버이에 대한 효()가 점점 줄어들고 있는 핵가족 시대에 송파구 어르신을 위한 행사를 앞장서 개최할 수 있어 기쁘다. 더불어 이번 리마인드 웨딩을 통하여 어르신의 행복한 노년, 아름다운 인생을 만들어 나가는 데 앞장서겠으며, 어르신과 지역주민을 위한 다채로운 행사에 많은 분들께서 오셨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