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DPI, 2013 제3기 ‘세바Key(세상을바꾸는Key)’진행

한국장애인연맹(이하 한국DPI)는 ‘2013 제3기 세바Key(세상을바꾸는Key) 중증장애인 국토대장정’ 참가자 및 서포터즈를 모집한다.

2013 한국장애인재단 지원사업으로 국토대장정은 반사회·반인권적인 장애인 모든 시설을 반대하며, 장애인이 지역사회에서 함께 살아가기 위해 ‘반인권!! 반시설!! 장애인기본법으로’라는 주제아래 진행된다.

참가 대원은 장애인의 인권 및 자립생활에 관심 있는 중증장애인으로 다음 달 19일~9월 6일까지 총 19일여간 대한민국 전국을 순례할 예정이다. 국토대장정 이동 중 장애인기본법 홍보, 지역결의대회, 거리행진, 지역 편의시설 점검 등에도 나선다.

아울러, 장애인의 자립생활과 국토대장정에 깊은 관심이 있으나 직접 함께하지 못하는 이들을 대상으로 국토대장정 서포터즈도 모집한다.

서포터즈는 구간참가, 자원봉사, 물품 및 현금 후원, 응원 메시지 등의 방법으로 참여할 수 있다.

참여방법은 한국DPI 홈페이지(www.dpikorea.org)에서 참가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오는 19일까지 전자우편(dpikorea@dpikorea.org)으로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DPI(전화_02-457-0427, 전자우편_dpikorea@dpikorea.org)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