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장애인단체종사자 대상 역량강화교육

한국장애인단체총연맹(이하 한국장총)은 전국 장애인단체 실무자들의 전문성 및 업무능력향상을 위해 오는 11일부터 1박 2일 동안 경기도 시흥시 대야동 대교HRD센터에서 전문화교육과정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에서는 경력 2년 이상의 실무자들을 대상으로 조직에서 실무자의 역할·2013년 장애계 10대과제 달성·SNS소통을 통한 교류·사회공헌 제안서 작성 등 장애인단체 실무자로서 갖춰야하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주체 단체에 따르면, 첫 번째 강의는 ‘당신의 조직에 이기는 습관을 심어라’라는 주제로 장애인단체 실무자들이 업무능력 향상을 위해 가져야 하는 마음가짐과 긍정적 생각의 중요성에 대해 SCG 비전아카데미 고영 대표가 진행한다.

두 번째 강의는 올해 장애계에서 추진하는 열 가지 과제가 무엇인지와 과제 달성을 위한 실무자 역할의 중요성에 대한 것이며, 세 번째 강의는 ‘회원단체 교류를 위한 SNS소통’을 주제로 오프라인 상에서 교류하기 힘든 장애인단체 특성을 고려해 SNS를 통한 업무상의 효율성과 교류 노하우를 마케팅 홍보 연구소 박영만 소장이 진행할 예정이다.

마지막 강으로는 ‘사회공헌 담당자의 마음을 사로잡는 제안서 작성’이라는 주제로 외부 기업의 사회공헌팀과 소통하는 방법부터 제안서 작성 방법까지 SK텔레콤 CSR팀 서진석 팀장이 진행할 예정이다.

교육 수강을 원하는 실무자들은 한국장총 홈페이지(www.kodaf.kr) 공지사항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신청기간 내 한국장총으로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장총 대외협력국 UP School 담당자 강우진(02-783-0067)앞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