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프란치스코장애인종합복지관은 오는 16일 오전 10시~오후 2시까지 복지관 강당(서울시 구로구 남부순환로 105라길 25-10(예전 가리봉동 131-2))에서 장애아동 보호자, 여성장애인, 관심 있는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경제전문가가 진행하는 ‘돈 걱정 없는 우리집 만들기’강좌를 실시한다.

강좌에서는 시대변화에 따른 가정경제와 가계재무관리의 중요성을 살펴본다. 더불어 가족애를 지키는 재무적인 지혜를 나눔으로써 행복하게 살아가는 가족행복법도 함께 배운다.

강사로는 SBS TV 프로그램인 ‘자기야’에서 돈 관리 특집 전문가로 출현했던 박상훈(TNV 어드바이저 재무상담사) 씨가 초빙됐다.

강의의 주요 내용은 1강(오전 10:00~오후 12:00) ▲돈 걱정없는 우리집 밑그림 그리기 ▲재테크 시간도둑 ▲잘못된 투자와 금융상품으로 돈 잃지 않기와 2강(오후 12:30~2:00)에서는 ▲누구나 따라해 볼만한 우리집 돈 관리법 ▲가족 간의 재무대화 ▲온 가족의 경제문제 해법 ▲아이와 함께 커가는 가정경제 등 실생활에 접목할 수 있는 실현 가능한 내용으로 이뤄져 있다.

한편 복지관 아동청소년팀의 김연민 팀장은 “이번 교육의 주제는 장애아동의 부보님 및 복지관을 방문하시는 여성장애인을 대상으로 조사한 내용의 결과.”라며 “많은 분들이 가정경제에 대한 관심이 많은 것 같다.”고 이번 교육을 준비하게 된 배경을 밝혔다.

강좌에 참여를 희망하거나 궁금한 점이 있는 사람은 복지관 아동청소년팀으로 전화(02-830-6500)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