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 보조기구 사용 UCC 공모전
장애인 보조기구 사용 UCC 공모전
  • 정두리 기자
  • 승인 2013.07.15 0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9월 11일까지, 보조기구가 주는 기쁨과 희망 등 주제

장애인 보조기구 분야에 대한 이해를 도모하고 가치 인식을 조면하기 위해 ‘2013 보조기구 사용 UCC 공모전 및 발표회가 열린다.

이번 공모전은 보건복지부 장애인자립기반과 위탁을 받아 저소득 장애인 보조기구 및 맞춤형 서비스와 전국적 보조기구 서비스 전달체계 구축에 앞장서 온 국립재활원 장애인보조기구 사례관리사업단에서 진행한다.

공모부분은 보조기구 관련 UCC로 플래시와 만화도 포함된다.

공모주제는 ▲보조기구가 주는 기쁨과 희망(보조기구 사용 이야기, 내 몸에 맞게 사용하는 비법, 보조기구 센터 이용 경험 등) ▲보조기구와 사람들(보조기구를 사용하는 사람을 대하는 예의 등)이다.

공모전 접수는 오는 9월 11일까지며, 같은 달 27일에 결과가 발표된다. 참가 시에는 참가신청서 등을 작성해 전자우편(forpublic@korea.kr)으로 서류제출을 하면 되며, 영상 출품은 페이스북(www.facebook.com/KNAT.go.kr)에 올리면 된다. 시상 및 발표는 오는 11월 21일 한·중·일 국제재활세미나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시상은 대상에 150만 원 및 보건복지부장관 우둥상과 부상, 최우수상에는 100만 원 및 국립재활원장상과 부상, 우수상에는 50만 원 및 관계기관장상이 수여된다.

참여방법 등 자세한 사항은 보건복지부 보조기구센터 홈페이지(www.knat.g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