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의 삶을 추억하는 사진과 사연을 적어 20일까지 공모

국립중앙치매센터는 오는 20일까지 ‘기억, 나를 추억하다’를 주제로 ‘제 1회 치매예방 사진공모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진 공모전은 치매에 대한 우리 사회의 부정적인 인식을 개선하기 위한 취지로 보건복지부가 주최·국립중앙치매센터가 주관하고, 인터파크와 조선일보가 공동 후원한다.

국립중앙치매센터 홈페이지(www.nid.or.kr)에서 접수 양식을 내려 받아 자신의 삶을 추억하는 사진 5장과 사진에 얽힌 사연을 작성해 전자우편(nid0921@nid.or.kr)과 우편(국립중앙치매센터)을 통해 오는 20일까지 접수하면 된다.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시상내역은 총 24작품을 선발해 보건복지부장관상, 중앙치매센터장상, 인터파크상, 조선일보상과 상금을 수여할 예정이며, 20개의 작품에는 입선이 주어진다. 부상자 모두에게는 공모한 작품으로 사진첩을 제작해준다.

시상식은 제 6회 치매극복의 날인 다음 달 16일 코엑스 컨퍼런스룸에서 있을 예정이다.

김기웅 국립치매중앙센터장은 “치매 환자는 매년 꾸준히 증가하고 있지만, 여러 매체 등을 통해 불치병이라는 인식이 만연해있어 조기 진단 및 치료가 잘 이루어지지 않고 있다.”며 “이번 사진 공모전을 통해 치매는 조기에 발견하면 약물 치료 등을 통해 악화되지 않고도 일상생활이 가능한 질환이라는 인식개선과 전 국민이 치매에 대해 관심을 가질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취지를 설명했다.

자세한 사항은 국립중앙치매센터 홈페이지 (www.nid.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