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C)) 서울시 내 31개의 지역자활센터를 지원하는 서울광역자활센터가 있는데요. 이곳에서 지난해 서울 공공 장터로 인기를 모았던 광화문 희망나눔장터의 참여자를 위한 역량강화 교육이 열렸습니다. 박고운 아나운서입니다.

 

REP)) 서울 광화문 광장과 세종로 일대에서 열리는 공공장터, 광화문 희망나눔장터.

2014년 광화문 희망나눔장터에 참여하는 자활참여 주민들이 한자리에 모였습니다.

김석 대표 / 비앤파트너스 현장음)
제품의 기능과 장단점을 이야기해서는 판매가 이뤄지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 판매원, 마케터들의 행동이나 수준이 그래서 중요한 거예요.

서울광역자활센터가 주최한 이날 교육은 희망나눔장터에 참여하는 주민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 자활센터 간 친교와 공동체 의식을 함양시키고자 마련됐습니다.

위경은 차장 / 서울광역자활센터 INT)
우리 자활상품을 널리 홍보하고 그리고 알릴 수 있는 판매기술과 더불어서 고객을 응대할 수 있는 그런 자신감을 (향상하는 교육을 하고 있습니다.)

총 4회에 걸쳐 실시되는 교육에는 총 18개 지역자활센터에서 자활기업 30개의 참여주민과 실무자가 참석했습니다.

이번 교육의 한 참여자는 지난 사업 실패로 힘든 시절을 겪기도 했지만 자활사업으로 자신감과 의욕을 얻었다며, 광화문 희망나눔장터에 대한 기대감을 나타냈습니다.

김만진 / 강서방화지역자활센터 자원순환팀 INT)
우리가 같이 자활에 참여하는 분들 거기서 얻는 새로운 정보도 많이 접목을 해서 우리가 앞으로 사업을 하는데 있어 많은 보탬이 되지 않을까

일을 통한 자립으로 희망을 만들고 함께하는 공동체 사회를 만들어가는 자활사업.

이들이 참여하는 2014 광화문 희망나눔장터는 오는 3월 23일을 시작으로 11월까지 매주 일요일 서울 광화문광장 일대에서 열립니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