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주동궁원은 봄은 꽃과 초록 잔디가 펼쳐지고 아름다운 음악분수의 향연으로 힐링하기 좋은 곳으로 소개되고 있다. ⓒ경주시
▲ 경주동궁원의 봄은 꽃과 초록 잔디가 펼쳐지고 아름다운 음악분수의 향연으로 힐링하기 좋은 곳으로 소개되고 있다. ⓒ경주시
경주동궁원(이하 동궁원)이 개장 200여 일만에 총 입장객 32만 명을 넘어서는 등 경주 최고의 관광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특히 동궁원은 하루 평균 1,500명 이상의 관광객이 찾고 있는 것으로 나타나면서 새로운 경주 관광트랜드로 급부상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동궁원 관계자는 "동궁원은 경주에 와서 꼭 한번은 들러야 할 관광지로 아이를 데리고 꼭 가고 싶은 곳, 정서함양과 교육체험에 적합한 관광명소로 인기를 누리고 있다."고 설명했다.

경주시에 따르면 동궁원은 보문관광단지 입구에 위치해 좋은 입지 조건을 갖추고 있으며, 식물원, 경주버드파크, 농업체험의 관광 컨텐츠를 다양하게 보유하고 있는 복합문화공간으로 계절 또는 날씨에 상관없이 경주를 찾는 관광객들이 방문할 수 있는 곳이다.

또한 동궁원은 식물원과 새전문 동물원인 경주버드파크의 건립을 통해 우리나라 최초의 동·식물원이었던 동궁과 월지(안압지)를 새로운 스토리텔링으로 현대적으로 재현하고 있다.

아열대 식물원 속에 몬스테라, 바나나, 파파이야 등 열대 과일이 익어가고, 버드파크 내에서는 알록달록 새들과 함께 할 수 있는 동궁원에서 어른들에게는 휴식과 치유의 장으로, 어린이들에게는 생생한 체험학습의 장으로 선보이고 있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