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 따르면 5일 총 48인의 장애인 기초의원 후보가 당선 됐다.

이번 선거에는 71인의 장애인 기초의원 후보 중 48인의 장애인 기초의원이 당선 됐다. 기초의원 총 당선인 수는 2,519인이다. 다음은 장애인 기초의원 당선인 명단이다.

▲ 서울특별시 구·시·군의회의원 장애인 당선인들. (왼 쪽 위부터 시계 방향으로) 새누리당 곽윤희 당선인, 새정치민주연합 소남열 당선인, 새정치민주연합 박칠성 당선인, 새정치민주연합 김춘례 당선인, 새정치민주연합 정형진 당선인, 새정치민주연합 이동만 당선인,새정치민주연합 조정환 당선인, 새정치민주연합 김명기 당선인, 새정치민주연합 이경옥 당선인, 새정치민주연합 박문수 당선인.
▲ 서울특별시 구·시·군의회의원 장애인 당선인들. (왼 쪽 위부터 시계 방향으로) 새누리당 곽윤희 당선인, 새정치민주연합 소남열 당선인, 새정치민주연합 박칠성 당선인, 새정치민주연합 김춘례 당선인, 새정치민주연합 정형진 당선인, 새정치민주연합 이동만 당선인,새정치민주연합 조정환 당선인, 새정치민주연합 김명기 당선인, 새정치민주연합 이경옥 당선인, 새정치민주연합 박문수 당선인.
먼저 서울특별시 구·시·군의회의원 장애인 당선인 명단이다.

서울특별시 구로구 바선거구 구의회의원에 새누리당 곽윤희 후보가 당선 됐다.
곽 후보는 전 박근혜대통령후보 구로선거대책 여성본부장을 맡았으며, 현재 제6대 구로구의회의원으로 활동 중이다.

서울특별시 관악구 마선거구 구의회의원에 새정치민주연합 소남열 후보가 당선 됐다.
소 후보는 서정대학교 강사로 활동한 바 있으며 현재 서울특별시 관악구의회 의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서울특별시 구로구 가선거구 구의회의원에 새정치민주연합 박칠성 후보가 당선 됐다. 박 후보는 정현웨딩홀 전 대표이사였으며, 현재 구로구의회 도시건설위원장을 맡고 있다.

서울특별시 도봉구 라선거구 구의회의원은 새정치민주연합 이남경 후보가 당선 됐다.
이 후보는 전 도봉1동 제19통장을 맡았으며 현재 무수골 주망농장 대표다.

서울특별시 성북구 나선거구 구의회의원에는 새정치민주연합 김춘례 후보가 당선 됐다.
김 후보는 5대·6대 서울시성북구의회 의원을 맡은 바 있다.

서울특별시 성북구 바선거구 구의회의원에는 새정치민주연합 정형진 후보가 당선 됐다.
정 후보는 서울특별시성북구 종암경찰서 자율방범 연합대장과 성북구 장애인단체연합회 이사회의장 겸 정보화교육원장을 맡고 있다.

서울특별시 양천구 다선거구 구의회의원은 새정치민주연합 이동만 후보가 당선 됐다.
이 후보는 송호대학교 외래교수를 맡은 바 있으며, 현재 제6대 양천구의회 의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서울특별시 은평구 아선거구 구의회의원에 새정치민주연합 조정환 후보가 당선 됐다.
조 후보는 현재 서울특별시 은평구의회 의원과 은혜의집 사무국장을 역임하고 있다.

서울특별시 동작구 나선거구 구의회의원에는 새정치민주연합 김명기 후보가 당선 됐다.
전 서울특별시 동작구의회 부의장을 지낸 김 후보는 동작구장애인평생교육원 원장을 맡고 있다.

서울특별시 강남구 마선거구 구의회의원에는 새정치민주연합 이경옥 후보가 당선 됐다.
이 후보는 5대 서울특별시 강남구 의원을 맡은 바 있고, 현재 6대 후반기 강남구의회 부의장을 지내고 있다.

서울특별시 강북구 라선거구 구의회의원에 새정치민주연합 박문수 후보가 당선 됐다.
박 후보는 현재 전국부동산컨설팅 대표이며, 서울특별시 강북구의회 의원을 맡고 있다.

다음은 광역시 구·시·군의회의원 장애인 당선인 명단이다.

▲ 광역시 구·시·군의회의원 장애인 당선인들. (왼 쪽 위부터 시계방향으로)부산광역시 북구 가선거구 새누리당 김정방 당선인, 부산광역시 북구 가선거구 새정치민주연합 김만종 당선인, 대구광역시 중구 가선거구 새누리당 김중호 당선인, 대구광역시 북구 라선거구 새누리당 이승훈 당선인, 대구광역시 달서구 아선거구새누리당 이기주 당선인,인천광역시 남구 다선거구  새정치민주연합 김종환 당선인, 광주광역시 북구 사선거구 새정치민주연합 이관식 당선인, 대전광역시 동구 나선거구 새누리당 박선용 당선인.
▲ 광역시 구·시·군의회의원 장애인 당선인들. (왼 쪽 위부터 시계방향으로)부산광역시 북구 가선거구 새누리당 김정방 당선인, 부산광역시 북구 가선거구 새정치민주연합 김만종 당선인, 대구광역시 중구 가선거구 새누리당 김중호 당선인, 대구광역시 북구 라선거구 새누리당 이승훈 당선인, 대구광역시 달서구 아선거구새누리당 이기주 당선인,인천광역시 남구 다선거구 새정치민주연합 김종환 당선인, 광주광역시 북구 사선거구 새정치민주연합 이관식 당선인, 대전광역시 동구 나선거구 새누리당 박선용 당선인.
▲부산

부산광역시 북구 가선거구 구의회의원에 새누리당 김정방 후보가 당선 됐다.
김 후보는 부산광역시 북구 장애인협회 회장을 지낸 바 있으며, 현재 구포신용협동조합 이사를 맡고 있다.

부산광역시 북구 가선거구 구의회의원에 새정치민주연합 김만종 후보가 당선 됐다.
김 후보는 현재 북구장학회 감사와 부산광역시 북구의회의원 의회운영위원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대구

대구광역시 중구 가선거구 구의회의원으로는 새누리당 김중호 후보가 당선 됐다.
김 후보는 전 새누리당 중앙 장애인위원회 자문위원을 맡았으며 현재 대구곰두리봉사회 회장으로 활동 중이다.

대구광역시 북구 라선거구 구의회의원에는 새누리당 이승훈 후보가 당선 됐다.
현재 이 후보는 삼경수출포장 이사로 활동 중이다.

대구광역시 달서구 아선거구 구의회의원에는 새누리당 이기주 후보가 당선 됐다.
이 후보는 전 대구지체장애인협회 달서구지회장를 맡은 바 있으며 현재 사랑해희망봉사단 복지단장을 맡고 있다.

▲인천

인천광역시 남구 다선거구 구의회의원에 새정치민주연합 김종환 후보가 당선 됐다.
김 후보는 민주당 인천광역시당 보건복지 특별위원장을 지낸 바 있으며 현재 바로병원 기획실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광주

광주광역시 북구 사선거구 구의회의원에 새정치민주연합 이관식 후보가 당선 됐다.
이관식 후보는 북구의회예산결산특별위원장이었으며, 현재 광주광역시 북구의회 의원을 맡고 있다.

▲대전

대전광역시 동구 나선거구 구의회의원에 새누리당 박선용 후보가 당선 됐다.
박 후보는 천동초등학교 운영위원장으로 활동한 바 있으며 현재 대전광역시 동구의회 도시복지 위원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다음은 경기도 구·시·군의회의원 장애인 당선인 명단이다.

▲ 경기도 구·시·군의회의원 장애인 당선인들. (왼 쪽 위부터 시계방향으로) 새누리당 조규홍 당선인, 새정치민주연합 유선종 당선인, 새정치민주연합 원용희 당선인, 새정치민주연합 김경희 당선인, 새정치민주연합 이화우 당선인, 새정치민주연합 정진춘 당선인, 새정치민주연합 김정기 당선인, 새정치민주연합 김관수 당선인, 새정치민주연합 김진관 당선인, 새정치민주연합 김동수 당선인, 새정치민주연합 김선화 당선인, 새정치민주연합 기길운 당선인.
▲ 경기도 구·시·군의회의원 장애인 당선인들. (왼 쪽 위부터 시계방향으로) 새누리당 조규홍 당선인, 새정치민주연합 유선종 당선인, 새정치민주연합 원용희 당선인, 새정치민주연합 김경희 당선인, 새정치민주연합 이화우 당선인, 새정치민주연합 정진춘 당선인, 새정치민주연합 김정기 당선인, 새정치민주연합 김관수 당선인, 새정치민주연합 김진관 당선인, 새정치민주연합 김동수 당선인, 새정치민주연합 김선화 당선인, 새정치민주연합 기길운 당선인.

경기도 의왕시가선거구 구의회의원은 새누리당 조규홍 후보가 당선 됐다.
조 후보는 현재 제6대 의왕시의회의원과 의왕시 시민장학회 이사를 맡고 있다.

경기도 고양시 다선거구 구의회의원에는 새정치민주연합 유선종 후보가 당선 됐다.
유 후보는 지방서기관을 지낸 바 있으며 현재 삼송초등학교교 총동문회 회장을 맡고 있다.

경기도 고양시 마산거구에 새정치민주연합 원용희 후보가 당선 됐다.
현재 원 후보는 고양시청 주민참여위원회 정책위원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현재 주식회사 코엔비아의 대표를 맡고 있다.

경기도 고양시 바선거구 의회의원에 새정치민주연합 김경희 후보가 당선 됐다.
김 후보는 고양사회창안센터 이사와 고양환경운동연합 자문위원을 맡고 있다.

경기도 고양시 바선거구 의회의원는 새정치민주연합 이화우 후보가 당선 됐다.
이 후보는 한국청소년육성회 일산지구 운영이사를 맡은 바 있고, 현재 안중근평화재단 청년아카데미 부이사장을 맡고 있다.

경기도 남양주시 마선거구 의회의원에 새정치민주연합 정진춘 후보가 당선 됐다.
정 후보는 진접농협 조합장으로 활동한 바 있다.

경기도 부천시 바선거구 의회의원으로는 새정치민주연합 김정기 후보가 당선 됐다.
김 후보는 전 한양대학교 총학생회장으로 활동했으며 현재 부천시의회 행정복지위원장을 맡고 있다.

경기도 부천시 자선거구 의회의원에는 새정치민주연합 김관수 후보가 당선 됐다.
김 후보는 현재 부천근로자장학재단 이사를 맡고 있다.

경기도 수원시 자선거구 의회의원은 새정치민주연합 김진관 후보가 당선 됐다.
김 후보는 경기도 수원시의회 시의원을 지낸 바 있으며 현재 동성중학교운영위원장을 맡고 있다.

경기도 안산시 사선거구 의회의원에는 새정치민주연합 김동수 후보가 당선 됐다.
김 후보는 경기도 안산시의회의원을 지내고 있다.

경기도 안양시 라선거구 의회의원에는 새정치민주연합 김선화 후보가 당선 됐다.
김 후보는 전 안양시의회 여성특별위원회 위원장과 전 민주당 무상급식특별위원회 경기본부 위원으로 활동했다.

경기도 의왕시 나선거구 의회의원에는 새정치민주연합 기길운 후보가 당선 됐다.
기 후보는 경기도 의왕시의회 의원으로 활동했으며 현재 경기도의왕시의회 의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경기도 화성시마선거구 의회의원에는  새정치민주연합 최용주 후보가 당선 됐다.                                        

최후보는현재 대한청소년육성회 화성시지회장을 맡고 있으며 새정치민주연합 창당발기인을 지낸 바 있다.

마지막으로 경기도를 제외한 도 단위 구·시·군의회의원 장애인 당선인 명단이다.

▲ 경기도를 제외한 도 단위 구·시·군의회의원 장애인 당선인 명단 (왼 쪽 위부터 시계 방향으로) 강원도 춘천시 새정치민주연합 이원규 당선인, 충북 청주시 새누리당 이병복 당선인, 충북 제천시 새누리당 김정문 당선인, 충북 청주시 새정치민주연합 김성택 당선인, 충북 영동군 새정치민주연합 윤석진 당선인, 충청북도 괴산군 새정치민주연합 윤남진 당선인, 충남  새정치민주연합 유기준 당선인, 충남 천안시 새정치민주연합 김선태 당선인, 전북 김제시 새정치민주연합 임영택 당선인, 전라북도 군산시 새정치민주연합 배형원 당선인, 전북 무주군 새정치민주연합 이해연 당선인, 전북 완주군 새정치민주연합 김용찬  당선인, 전북 정읍시 새정치민주연합 김승범 당선인, 전북 전주시  새정치민주연합 백영규 당선인, 경북 경주시 새누리당 박귀룡 당선인, 경북 포항시 무소속 복덕규 당선인, 경남 창원시 새정치민주연합 김종대 당선인.
▲ 경기도를 제외한 도 단위 구·시·군의회의원 장애인 당선인 명단 (왼 쪽 위부터 시계 방향으로) 강원도 춘천시 새정치민주연합 이원규 당선인, 충북 청주시 새누리당 이병복 당선인, 충북 제천시 새누리당 김정문 당선인, 충북 청주시 새정치민주연합 김성택 당선인, 충북 영동군 새정치민주연합 윤석진 당선인, 충청북도 괴산군 새정치민주연합 윤남진 당선인, 충남 새정치민주연합 유기준 당선인, 충남 천안시 새정치민주연합 김선태 당선인, 전북 김제시 새정치민주연합 임영택 당선인, 전라북도 군산시 새정치민주연합 배형원 당선인, 전북 무주군 새정치민주연합 이해연 당선인, 전북 완주군 새정치민주연합 김용찬 당선인, 전북 정읍시 새정치민주연합 김승범 당선인, 전북 전주시 새정치민주연합 백영규 당선인, 경북 경주시 새누리당 박귀룡 당선인, 경북 포항시 무소속 복덕규 당선인, 경남 창원시 새정치민주연합 김종대 당선인.
▲강원

강원도 춘천시 다선거구 구의회의원에는 새정치민주연합 이원규 후보가 당선 됐다.
이 후보는 현재 강원도 춘천시의회의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충북

충청북도 청주시 바선거구 구의회의원으로는 새누리당 이병복 후보가 당선 됐다.
이 후보는 전 학교운영위원회 위원장을 맡았으며 현재 청주시 사창동 주민자치위원장을 맡고 있다.

충청북도 제천시마선거구 구의회의원은 새누리당 김정문 후보가 당선 됐다.
김 후보는 현재 내토시장 상인회장, 제천제일고 총동창회 부회장을 맡고 있다.

충청북도 청주시 나선거구 구의회의원에 새정치민주연합 김성택 후보가 당선 됐다.
김 후보는 청주시의회 민주당 원내대표를 지낸 바 있으며 현재 충청북도 청주시의회 안전행정위원회 부위원장을 맡고 있다.

충청북도 영동군 가선거구 구의회의원에는 새정치민주연합 윤석진 후보가 당선 됐다.
윤 후보는 영동군 생활체육회장을 맡은 바 있으며, 현재 민주평화통일협의회 부회장을 지내고 있다.

충청북도 괴산군 가선거구 구의회의원에는 새정치민주연합 윤남진 후보가 당선 됐다.
윤 후보는 현재 괴산북중학교 운영위원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충남

충청남도 아산시 라선거구 구의회의원에는 새정치민주연합 유기준 후보가 당선 됐다.
충청남도 아산시의원과 바르게살기운동아산시협의회 회장을 맡은 바 있다.

충청남도 천안시 다선거구 구의회의원에는 새정치민주연합 김선태 후보가 당선 됐다.
김 후보는 국민건강보험공단 천안지사 자문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전북

전라북도 김제시 라선거구 구의회의원에 새정치민주연합 임영택 후보가 당선 됐다.
임 후보는 전 김제시의회 새만금발전특별위원장을 맡은 바 있으며 현재 김제시의회 의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전라북도 군산시 마선거구 구의회의원에는 새정치민주연합 배형원 후보가 당선 됐다.
배 후보는 전라북도 군산시의원을 지냈으며 현재 정책네트워크 ‘내일’ 실행위원을 맡고 있다.

전라북도 무주군 가선거구 구의회의원으로는 새정치민주연합 이해연 후보가 당선 됐다. 이 후보는 무주군의회 4대 의장·5대 부의장을 지냈으며, 현재 전라북도 4H 본부 부회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전라북도 완주군 라선거구 구의회의원은 새정치민주연합 김용찬 후보가 당선
됐다.
김 후보는 전 완주군의회 산업건설위원장을 지냈으며, 현재 완주발전군민협의회 사무국장을 맡고 있다.

전라북도 정읍시 라선거구 구의회의원에는 새정치민주연합 김승범 후보가 당선 됐다.
김 후보는 현재 대한장애인배드민턴협회 부회장과 제6대 정읍시의회 의장을 맡고 있다.

전라북도 전주시 나선거구 구의회의원에는 새정치민주연합 백영규 후보가 당선 됐다.
백 후보는 전주시자원봉사연합회 사무처장과 민주당 전북도당 사회복지 부위원장로 활동한 바 있다.

▲경상북도

경상북도 경주시 다선거구 구의회의원은 새누리당 박귀룡 후보가 당선 됐다.
박 후보는 제6대 경주시의원과 전 경주시장애인단체협의회장을 지냈다.

경상북도 포항시 라선거구 구의회의원에는 무소속 복덕규 후보가 당선 됐다.
복 후보는 현재 경북 포항시의회의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경상남도

경상남도 창원시 타선거구 구의회의원에는 새정치민주연합 김종대 후보가 당선 됐다.
김 후보는 자치분권전국연대 공동대표였으며 현재 통합창원시의회초대의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