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가족부-스타벅스커피코리아, ‘같이가요’ 나눔 네트워크 결실

여성가족부에서 지원하는 취약계층 여성 자활카페 ‘카페마인(서울 동작구)’이 스타벅스커피코리아의 지원으로 새롭게 단장하고 9일 오전 11시 재개장으로 문을 연다.

이날 재개장에는 조윤선 여성가족부 장관, 스타벅스커피코리아 이석구 대표이사, 스타벅스커피코리아 협력업체, 카페마인 송연순 원장과 취약계층 여성청년 바리스타들이 함께 모여 축하한다.

카페마인의 재개장은 여성가족부 ‘같이가요’ 나눔 네트워크에 참여한 스타벅스커피코리아가 사회공헌사업으로 추진하는 재능 기부 카페(4호)로 카페마인을 지정하면서 이뤄졌다.

스타벅스는 카페마인에 상담·설계, 시설(실내 외 장식 개보수와 커피기계 등), 비법, 기술 등을 제공해 기술력과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지원했으며, 향후에도 커피 제조 기술 및 카페 경영 상담·설계 등을 지속적으로 전수하는 등 협력 관계를 유지할 계획이다.

여성가족부는 ‘같이가요’ 나눔 네트워크를 구축해 나눔 코디네이터로서 복지 사각지대에 놓여 있는 취약계층과 기업의 사회공헌사업을 연계, 거미줄 같이 촘촘한 복지안전망을 구축하고 있다.

여성가족부 조윤선 장관은 “이번 카페마인과 스타벅스와의 연계에서 알 수 있듯이 자활매장에 대한 기업의 지원은 시설 또는 물품 지원뿐 아니라, 기업 비법을 전수하기 때문에 취약 계층이 자활하는 데 큰 힘이 된다.”며 “앞으로도 취약계층 자활 역량 강화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나눔 네트워크를 통한 기업 연계와 지원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