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인천장애인아시아경기대회 조직위원회는 오는 10월 18일~24일까지 열리는 제11회 인천장애인아시아경기대회 경기기술규정집(Sport Technical Handbook)과 스포츠엔트리 매뉴얼(Sport Entries Manual)을 발간했다.

조직위가 이번에 발간한 책자는 대회 참가국에게 대회 및 경기, 참가방법 등의 정보를 제공하는 첫 발간물로서, 각 나라에서 원활하게 대회에 참여할 수 있는 중요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경기기술규정집은 조직, 대회개요, 개최지 소개 등의 일반정보와 23개 종목별 경기정보, 종목별 경기연맹 연락처 및 경기장 배치도 등의 내용이 담겨 있다.

스포츠엔트리 매뉴얼은 종목별 엔트리 정책, 참가신청서 작성방법 및 양식 등의 내용이 수록돼 있다.

특히 규정집에는 천연기념물 저어새를 의인화 한 대회 마스코트인 저노피와 드노피를 종목별 픽토그램으로 활용해 대회 인지도와 관심을 높였다.

이번에 발간한 책자들은 국내외 경기단체와 사전 협의하고 23개 종목별 기술대표(TD)의 확인 과정을 거쳐 아시아장애인올림픽위원회(APC)로부터 최종 승인을 받았다.

조직위는 경기기술규정집과 스포츠엔트리 매뉴얼을 아시아 41개국 국가장애인올림픽위원회(NPC)와 국‧내외 경기연맹 등에 배포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