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제9회 전국장애인육상선수권대회 개막
제9회 전국장애인육상선수권대회가 구미시민운동장에서 개막했습니다. 전국에서 모인 장애인육상선수들이 6개의 장애유형별 182개의 경기종목에서 메달 경쟁을 치르게 됩니다.

2. 제25회 대전장애인생활체육대회 개막 ~28일까지
제25회 대전장애인생활체육대회가 개막해 오는 28일까지 11일간 충무체육관 등에서 대회가 진행됩니다. 15개 경기종목에서 경기가 진행되는 가운데, 특히, 이번 대회에서는 전국장애인체전 대비 예선전도 함께 진행됩니다.

3. 강원도장애인종합복지관, 장애아돌보미 교육생 모집
강원도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 경력자를 대상으로 장애아돌보미 교육생을 모집합니다. 자격조건은 만 18세 이상 65세 미만의 특수교사, 사회복지사 자격증 등을 소지해야 합니다.

4. 정부, 충북 청주권 5개 지자체 ‘일자리 허브센터 선정’
충청북도 청주시와 진전군 등 5개 시군이 제출한 '일자리 중심 허브센터 운영 사업'이 정부 지역행복생활권 선도 사업에 선정됐습니다.

지역행복생활권 선도 사업은 인접 지방자치단체를 하나의 생활권으로 묶어 일자리, 교육, 복지 서비스 등 각종 인프라 확충을 위한 공동 과제를 발굴, 추진하는 것입니다.

5. 관악구, 청각장애인 위한 성폭력 상담 실시
서울 관악구청은 이달부터 청각장애인을 대상으로 장애인 성폭력과 가정폭력 상담실을 운영한다고 밝혔습니다.

관악구는 성폭력 등 피해 발생 시 가해자에 대한 법적대응 뿐 아니라 피해자와 그 가족을 보호하고 심리치료 등 사후관리도 받을 수 있도록 조치할 예정입니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