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평택교육지원청(이하 교육지원청)은 학계, 사회복지, 기업, 공공 등 지역사회와 연계해오는 15일 오후 2시부터 평택대학교 예술관 음악당에서 ‘2014 자유학기제 정책 설명회’를 개최한다.

교육지원청애 따르면 자유학기제는 중학교 교육과정 중 한학기 동안 학생들의 중간, 기말고사 등 시험부담에서 벗어나 꿈과 끼를 찾을 수 있도록 수업 운영을 토론, 실습 등 학생 참여형으로 개선하고 진로탐색 활동 등 다양한 체험 활동이 가능하도록 교육과정을 유연하게 운영하는 제도다.

또한 자유학기제는 교사들에게 교수, 학습 및 평가방법 개선이라는 두 가지 큰 변화를 요구하고 있으며 학생들에게는 충분한 선택권을 반영한 자율과정 운영에 있다.

이번 2014 자유학기제 정책 설명회는 2016학년도 전면 실시를 준비 중인 일선 학교 교사와 학부모님들 및 참여를 유도하고자 하는 사회복지, 기업, 학계, 공공 등 지역사회에게 자유학기제 정책에 대한 이해와 지역사회 참여요청에 초점을 맞췄다.

자유학기제를 준비하고 계획한 교수학습지원과 중등교육팀 이은록 팀장은 “올해에는 자유학기제 희망학교 90% 이상을 위한 기반 마련을 위해 연구학교 2개교, 희망학교 13개교로 총 15개 학교를 올 2학기부터 운영하고자 설명회를 개최하게 됐다.”고 배경설명을 했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