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복지부, ‘나에게 힘이 되는 복지서비스 2014’발간
보건복지부가 전 부처 복지서비스를 국민의 입장에서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한 권에 담은 나에게 힘이 되는 복지 서비스 2014를 발간했습니다.

복지부는 이에 따라 17개 부처에 흩어져 있는 333개의 복지서비스가 생애주기별, 상황별로 정리 돼 자신이 처한 상황에 따라 쉽게 찾아보고 이용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2. 장애인고용공단-국민연금공단 취업지원 양해각서 체결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국민연금공단이 장애인의 취업과 직업능력 개발을 지원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두 기관은 국민연금공단이 자립 등 생활 안전서비스를 제공하는 장애인서비스 연계지원을 하게 되고, 고용공단이 취업지원과 직업훈련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연계하게 됩니다.

3. 8월부터 한부모가족 위한 ‘압류방지통장’출시

여성가족부는 한부모가족한테 정부가 지원하는 양육비와 학용품비 등을 압류할 수 없도록 하는 방안이 다음 달부터 시행된다고 밝혔습니다.

따라서 여성부는 오는 8월부터 시중 은행에서 압류 방지 전용 통장을 만들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통장은 산업은행과 기업은행, 국민은행, 외환은행, 수협중앙회 등 25개 금융기관에서 만들 수 있습니다.

4. 한국척수장애인협회, ‘나눔 3인 3색 문화공연’

한국척수장애인협회가 장애인 문화예술향유 지원을 위한 ‘척수장애인 문화공연 나눔 3인3색행사를 개최했습니다.

이번 공연에는 지역 주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으며, 척수장애인 성악가 황영택 씨의 음악에 맞춰 김용우 씨의 휠체어 무용 공연 등이 진행 됐습니다. 다음 공연은 오는 9월 나사렛대학교와 10월 제주 탐라장애인복지관에서 열릴 예정입니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