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자리·교육·생활정보 등 종합정보 실시간 제공

서울시가 50대 이상이 이용하는 시니어 전용 포털 ‘50+서울’(senior.seoul.go.kr)을 지자체 최초로 구축, 4일 문을 연다.

앞서 차례로 문을 연 서울·도심권인생이모작지원센터가 오프라인 전용 공간이라면, 50+서울은 온라인 전용 공간이다.

포털엔 베이비부머(시니어 포함)를 대상으로 한 맞춤형 일자리 정보부터 온·오프라인 교육, 민간기업과 협력해 재무·건강·취미·문화공연 최신 소식을 실시간 제공한다.

특히, 일반 포털처럼 자신이 블로그나 카페를 꾸미고 이웃도 맺으며 정서적 교감을 나눌 수 있는 공간이 눈에 띈다.

이는 앞서 시가 발표한 ‘베이비부머 응원 종합계획’의 하나로써, 50~60대가 인터넷과 미디어 등을 적극 활용할 수 있는 시대가 됐지만 이들을 위한 통합적인 정보를 제공하는 온라인 서비스가 거의 없다는 데 착안해 만들었다.

시니어 전용 포털 50+서울은 ▲취·창업, 사회공헌형 자원봉사 등 일자리 정보 ▲온·오프라인 교육정보 ▲재무, 건강, 취미, 문화공연 등의 생활정보(라이프) ▲시니어 전문기자단이 직접 취재해 만드는 50+웹진 ▲사이트 내에 온라인 카페, 블로그 등을 신설할 수 있는 커뮤니티 공간 등 다섯 개 부문으로 나뉜다.

서울시는“ 시니어 포털은 1단계 사업으로 시니어들이 필요로 하는 일자리와 교육 등에 주안점을 두고, 향후 서울시 및 민간기관과의 협조체계를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대표 포털로서 자리매김 시켜 나갈 것.”이라는 계획을 밝혔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