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공무원 교육과정 장애인식 개선 과목 편성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은 대한지적공사 지적연수원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공무원의 장애인식개선교육 과목을 편성하기로 했습니다.

공단은 앞으로 지적연수원에서 운영하는 공무원 수탁 교육에 장애인 인식개선 과목이 편성됨에 따라 앞으로 국토교통부, 안전행정부 소속 천여 명의 공무원들과 대한지적공사 임직원들이 장애인식개선 교육프로그램에 참여한다고 밝혔습니다.

2. 제14회 여수 국제청소년 축제 열려
국경을 넘어서 청소년들의 흥과 꿈을 나누는 제14회 여수 국제청소년축제가 여수일원에서 ‘여수와 만나다.’라는 주제로 국내외 청소년 3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열렸습니다.

이번 축제에 참가한 청소년들은 생태교육관 관람과 여수시 문화여행 등 다채로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3. 식약처-대전지방청, 노인 대상 의료기기 피해예방 교육
식품의약품안전처 대전지방청은 충북 청주 사회복지관에서 노인들을 대상으로 의료기기 피해예방 소비자 교육을 실시했습니다. 대전지방청은 노인들을 대상으로 구입 시 주의사항과 신고방법, 여러 매체를 통한 거짓과 과대광고의 예, 안전사용법 등을 교육했습니다.

4. 결혼이민자, ‘한국생활 가이드북’ 10개 언어로 제공
정부가 결혼이민자의 정착을 지원하고자 다문화가족 지원 포털 등에서 제공하는 '한국생활 가이드북'과 애니메이션의 외국어 서비스가 10개 언어로 확대됩니다.

한국생활 가이드북은 결혼이민자를 위해 관계부처가 합동으로 외국인 지원 서비스, 체류와 국적 취득 절차, 임신과 육아, 자녀교육, 건강과 의료, 취업 등 생활에 필요한 내용을 제작한 안내서입니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