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처럼 아침저녁으로 일교차가 커지는 때면 찾아오는 불청객이 있습니다.

감기를 비롯한 각종 바이러스들인데요. 이럴 때 더더욱 신경 써야 하는 것은 바로 우리 몸의 면역력 키우기!입니다.

이번시간 건강해지는 팁에서는 면역력을 높일 수 있는 이름 하여 슈퍼푸드를 소개해 드릴 텐데요. 지금부터 맛있는 음식으로 건강 챙기는 방법, 함께 보시죠~

입추가 지나가기 무섭게 나날이 벌어지고 있는 일교차에 건조해지는 날씨.

요즘 같은 환절기에는 우리 몸이 환경에 적응하는데 많은 에너지를 소모하는데요.

그만큼 쉽게 피곤해지는 만성피로는 물론, 감기, 입안 점막에 염증이 생기는 구내염 등 면역력 저하로 인한 다양한 증세가 나타나게 됩니다.

가을은 특히 겨울을 잘 보낼 수 있도록 우리 몸이 에너지를 저장하려고 하는 시기인만큼 몸에 좋은 음식으로 면역력도 올리고 건강을 챙겨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해외 유명 건강사이트에서는 면역력을 향상시켜주는 슈퍼푸드를 소개했는데요.

첫 번째, 바로 생!강!입니다.

생강에는 살균작용을 하는 두종의 항생물질이 들어있는데요.

면역력 향상은 물론, 코막힘 등을 막아주고,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도 낮추는 효과가 있습니다.

요쿠르트, 김치와 같은 발효식품을 섭취하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소화를 시켜주는 것은 물론 발효과정에서의 비타민은 체내 염증을 진정시키고, 해독작용을 하는 소화효소를 만듭니다.

다음은 계피!

계피는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고, 칼슘, 철분, 식이섬유도 들어있는데 항바이러스, 항균 등의 성질을 갖고 있어 면역체계의 향상을 돕습니다.

그래서 계피는 장시간 복용하게 되면 피부질환과 류머티스 관절염, 호흡기 질환, 심장질환, 당뇨병 등 많은 염증질환을 개선해 준다고 합니다.

마늘이 몸에 좋은 건 모두 알고 계시죠?

혈중 중성지방과 콜레스테롤을 낮춰주는데, 망간과 비타민B6, 비타민C도 풍부해서 훌륭한 영양 공급원이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카레에 들어가는 강황!

뼈와 관절에 좋다고 여겨지는 커큐민이 풍부한데요.

소화를 촉진하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간기능을 건강하게 유지시키는데도 효과가 있답니다.

우리 몸이 강해지는 슈퍼푸드, 주변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식품들이라 더욱 반가운데요.

슈퍼푸드로 환절기 바이러스 무법지대에서 강력한 면역력을 키워주세요!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