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인 130여 명, 공동 차례 및 개별 차례 지내

▲ 서울노인복지센터는 5일 오전 서울노인복지센터 3층 강당에서 민족 대명절을 맞아 한가위 행사를 열었다.  ⓒ정유림 기자
▲ 서울노인복지센터는 5일 오전 서울노인복지센터 3층 강당에서 민족 대명절을 맞아 한가위 행사를 열었다. ⓒ정유림 기자

서울노인복지센터(관장 희유)는 5일 오전 서울노인복지센터 3층 강당에서 민족 대명절을 맞아 한가위 행사를 열었다.

숭례문라이온스가 후원한 이날 행사는 공동차례와 미처 고향에 가지 못하는 노인을 위해 마련된 개별차례가 진행됐으며, 약 130여 명의 노인이 동참했다.

특히 이날에는 불교에서 대표적인 여섯 가지 공양물을 일컫는 ▲해탈을 상징하는 향 ▲희생과 화합을 상징하는 등 ▲수행과 장엄을 뜻하는 꽃 ▲깨달음을 상징하는 과일 ▲부처의 법문이 만족스럽고 청량함을 상징하는 차 ▲기쁨과 환희를 상징하는 쌀을 올리는 육법공양의 형식으로 차례가 올려졌다.

행사에 참석해 공동 차례를 지낸 김순호 씨는 “고향에 못 간 사람이나 자손이 없는 노인들과 함께 이 자리에서 조상님에게 차례를 지내 굉장히 흐뭇하고 보람 있다.”고 소감을 밝혔다.

서울노인복지센터 관장인 희유스님은 “최근 크고 작은 사고로 인해 우리 사회가 큰 슬픔에 잠겨 있다.”며 “이런 가운데 맞이하는 이번 한가위 한마당 행사는 옛 조상의 덕을 기리고, 서로의 아픔을 품고 안아줄 수 있는 소박하지만 따뜻한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