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달 17일까지 접수… 장애청소년 학교생활 적응 지원한 비장애청소년 대상

한국장애인고용안정협회(이하 장고협)은 ‘장애청소년 Best Friend 표창(이하 Best Friend 표창)’ 대상 추천을 다음달 17일까지 받는다.

올해로 네 번째를 맞는 Best Friend 표창은 통합학급 안에서 장애청소년의 학교생활 적응을 지원하는 비장애청소년을 표창함으로써, 장애인에 대한 긍정적 인식을 일깨우기 위함을 목적으로 진행된다.

추천 대상자는 특수학급 또는 통합학급을 운영 중인 전국 중·고등학교 재학생 중 장애청소년의 원만한 학교생활을 돕고 학업 증진과 장애인 인식 개선에 솔선수범 하는 학생 또는 단체다.

추천 시 학교장의 추천서와 함께 장고협(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22 이룸센터 404호/ 팩스 02-754-1717, 전자우편kesad@naver.com)으로 접수하면 된다.

추천서와 함께 추천 사유서, 재학증명서, 기타 공적 사항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표창장 사본 등)를 제출해야 한다. 추천 사유서 작성은 자유형식이다.

특히 올해는 선정기준에 추천 받은 학생의 활동사례수기를 추가했다. Best Friend 활동을 적합하게 했는지에 대한 심사 공정성을 더한다는 취지다.

Best Friend 표창 시상식은 오는 11월 15일 서울 여의도에 소재한 이룸센터 누리홀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특수교육 전문가 및 장애계 전문가로 구성된 ‘장애청소년 Best Friend 선정위원회’의 심사를 통해 선정되는 20인(팀)의 학생 및 단체에 상장 및 20만 원 상당의 부상이 수여된다.

Best Friend 표창에 대한 자세한 사항 등 관련 문의는 장고협(02-754-3872)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