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인화학교 사건 피해자, 국가 손배 ‘패소’

영화 도가니로 알려진 인화학교 성폭력 피해자들이 국가를 상대로 낸 손해배상 소송에서 패소했습니다. 서울중앙지법은 패소 판결에 대해 피해자들이 손해배상 청구 기한인 5년이 지난 뒤 청구한 것은 국가배상 소멸시효가 지나 받아들일 수 없다고 밝혔습니다. 또 성폭력 사건을 국가와 지자체의 관리부실로 볼 수 있는 증거가 부족하다고 설명했습니다.

2. 울산, 다문화가정 자녀 야구단 ‘스윙스’ 창단

울산에서 다문화가정 자녀로 구성된 리틀야구단 스윙스가 창단됐습니다. 울산남부경찰서와 남구종합사회복지관의 노력으로 창단된 스윙스는 베트남과 몽골, 이집트, 캐나다 등 10개국 출신 부모를 둔 20명의 아이들로 구성됐습니다.

3. 노약자 등 인플루엔자 예방접종 해야

질병관리본부가 인플루엔자 유행에 대비해 65세 이상 노인과 만성질환자, 소아와 임신부를 우선접종 권장 대상자로 선정했습니다.

인플루엔자는 통상 12월부터 유행하는 만큼, 예방접종 후 항체가 만들어지기까지 약2주가 걸리고, 6개월가량의 면역효과가 지속된다며, 10월부터 12월 사이 예방접종을 할 것을 권고 했습니다.

한편 보건소에서는 10월 첫 주부터 노인과 사회복지시설생활자 등 400여만명을 대상으로 무료접종을 실시합니다.

4. 서울, 영구임대주택 2천560호 예비입주자 모집

서울시는 올해 5월 이후 입주자 퇴거로 비어있는 영구임대주택 2,560호를 저소득층에 공급합니다. 입주 신청기간은 10월 14일부터 20일까지며, 대상은 서울시에 거주하는 무주택 가구주인 기초생활수급자와 장애인, 보호대상 한부모가족 등입니다.

5. 2014 한류드림페스티벌 열려

2014 한류드림페스티벌이 지난 28일 경주시민운동장에서 열렸습니다.

이번 행사에는 국내 정상급 아이돌 가수 22개팀 등이 출연해 화려한 공연을 선보였습니다. 한편 올해로 5회째를 맞은 페스티벌은 KPOP을 통해 전 세계인이 하나 되는 축제의 장으로서, 지난 3년간 한국방문의 해 기념 특별 행사로 마련돼 왔습니다.

6. 전국지체장애인체육대회 10월2일 개최

한국지체장애인협회가 2014 전국지체장애인체육대회를 오는 10월 2일 경상남도 창원종합운동장에서 엽니다. 장애인 생활체육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고, 장애인들의 화합을 도모하고자 마련된 행사는 전국 17개 시도의 지체장애인과 자원봉사자들이 참가하며, 좌식배구, 400m릴레이 등의 경기가 펼쳐질 예정입니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