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9일까지 고령자 복지 정책 아이디어 공모

경기도가 노년층의 문화, 생활, 의료, 복지 확대 방안을 주제로 국민들의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경기도는 20일~다음달 9일까지 3주 동안 문화 복지와 일자리 창출 등 노인복지의 관련 아이디어를 공모하는 ‘고령자 복지 플러스 아이디어 공모전’을 연다.

‘넥스트 경기 10대 실천과제’ 중 하나인 ‘플러스 복지’ 실현을 위해 마련된 이번 공모전의 제안 분야는 ▲경로당 활성화 방안 ▲노인 문화누림터 운영 방안 ▲노인 문화거리 조성 방안 ▲노인 일자리 확대 방안 ▲노인 건강증진 방안 ▲베이비부머(55~63년생) 지원 방안 ▲노인  돌봄 확대 방안 등이다.

경기도 홈페이지와 아이디어 카페(cafe.naver.com/gideain)를 통해 접수 받으며,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접수된 공모작들은 심사를 거쳐 채택될 경우 도정에 즉시 반영하고 제안자에게는 도지사 표창장과 최소 50만 원에서 최대 1,000만 원까지 상금이 지급된다.

경기도 최원용 정책기획관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도민과 소통·공감하는 정책이 만들어져 경기도민의 미래 희망을 찾아 줄 새 경기도를 만드는 데 한걸음 다가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경기도청 미래전략담당관(031-8008-2668) 앞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