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복지부, 11월 1일~ 황반변성 치료제 건강보험 적용

보건복지부는 다음 달부터 황반변성 치료제에 대한 건강 보험 적용 범위가 확대된다고 밝혔습니다. 복지부는 이번 개정이 시행되면 황반변성 치료제 '루센티스'의 건강보험 혜택이 기존 10회에서 14회로 늘어남에 따라 4회 추가 투여 시 들어가는 비용인 약 360만 원에 대한 부담을 덜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2. 인천공항, 교통약자 전용출국통로 운영

국토교통부와 인천국제공항공사는 교통약자들을 위한 전용출국통로를 시범 운영한 후 오는 12월 정식운영을 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대상인 교통약자는 보행 장애인과 7세 미만 유·소아, 80세 이상 고령자와 임산부 등이며 동반 여객 2명까지 이용이 가능합니다. 전용 출국통로를 통하면 보안검색과 출국심사를 받는데 걸리는 시간이 30%가량 단축될 것으로 보입니다.

3. 서울 송파노인문화제, 서울놀이마당서 20일 개최

올해로 16회 째를 맞는 서울 송파노인문화제가 20일 서울놀이마당에서 열립니다. 이번 문화제에서는 모범 어르신과 효행자에 대한 표창과 축하 공연 등의 다채로운 행사가 열릴 예정입니다.

4. 제19회 경상북도 옥외광고 디자인 공모전 시상식

제19회 경상북도 옥외광고 디자인 공모전 시상식과 전시회가 열렸습니다. 시상식에서는 <한지공예 지인>이란 작품을 출품한 문경시에 김광식씨가 금상을 수상하는 등 32명이 창작광고물 부분에서 수상했습니다. 한편, 이날 행사는 경상북도와 경주시가 주최하고 경북도옥외광고협회가 주관했으며 내빈과 수상자, 회원들이 참석했습니다.

5. ‘We Will & I Can', 제10회 강원자활한마당 개최

강원도지역자활센터협회와 강원도광역자활협회에가 제10회 강원자활한마당 행사를 개최했습니다. 한마당 행사에서는 자활상품 전시와 판매, 시식체험, 자활상품 품평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열렸습니다.

6. 제12회 한국문화재기능인 작품전

제12회 한국문화재기능인작품전이 이달 29일까지 서울 종로구 경복궁에서 열립니다. 문화재청은 이번 전시에 출품된 작품 중 우수작을 선정해 문화관광체육부장관상과 문화재청장상 등상장과 상금을 수여할 예정입니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