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형제복지원 사건’ 연극 무대 오른다

지난 1987년 참혹한 인권유린으로 세상을 떠들썩하게 했던 부산 형제복지원 사건이 연극무대에 오릅니다.
극단 자갈치는 형제복지원 사건을 주제로 한 연극 ‘복지에서 성지로2’를 오는 29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부산민주공원 소극장에서 공연합니다.

2. 장애인 정보통신보조기기 체험전시 열려

미래창조과학부와 한국정보화진흥원이 장애인 정보통신보조기기 체험전시관을 다음달 7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합니다. 전시회에서는 장애유형별로 체험공간을 운영하며, 참관비용은 무료로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자유롭게 관람할 수 있습니다.

3. 포항 ‘사랑더하기 희망찾기’ 나눔행사 열려

한국장애인부모회 포항시지부가 사랑더하기 희망찾기 일일나눔 행사를 가졌습니다.
이번 행사는 장애아동들이 쾌적한 환경에서의 배움을 통해, 미래에 대한 희망을 갖도록 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중증장애인자립센터와 사랑의 동산 관계자, 시민 등 3백여명이 참석했습니다.

4. 영덕다문화체육대회, 함께해요 행복한 동행!

함께해요 행복한 동행을 주제로 영덕문화체육센터에서 다문화가족 체육대회가 열렸습니다.
이날 행사는 베트남 전통춤인 논라춤의 공연을 시작으로 다채로운 게임과 운동경기가 펼쳐졌습니다. 이번 행사는 고향에 대한 향수를 달래고, 지역사회 적응을 통해 안정적인 가정생활을 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5. 공주, 중증장애인 걷기대회 성황

충남 공주 정안천에서 중증장애인 건강걷기대회가 펼쳐졌습니다.
이날 장원석 충남도지체장애인협회 공주지회장은 장애인 모두가 건강을 위해 하나되는 시간이 되었다며, 앞으로도 장애인을 위한 행사를 지속적으로 가질 예정이라고 말했습니다.

6. 강원, 제10회 장애인한마당 체육대회

아름다운 세상 만들기를 주제로 제10회 장애인 한마당 체육대회가 원주시 양궁장에서 열렸습니다.
원주가톨릭사회복지회가 마련한 이번 체육대회에는 장애인과 자원봉사자 등 천여 명이 참석한 한편, 지역 내 장애인에 대한 관심을 모으고, 모두 함께하는 공동체 형성을 위한 자리로 마련됐습니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