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복지부, 희망-내일 키움통장 가입자 추가 모집

보건복지부는 저소득층이 일을 통해 자립하고, 목돈을 마련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희망키움통장과 내일키움통장의 신청자를 오는 14일까지 추가 모집합니다.

희망키움통장은 차상위계층을 대상으로 하며, 9천가구를 모집하고, 신청은 읍면동주민센터에서 할 수 있습니다. 또 자활사업 대상자를 대상으로 하는 내일키움통장은 1천가구를 모집하며, 소속 지역자활센터에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2. 법원행정처, 각급 법원서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

법원행정처는 판사와 법원공무원을 대상으로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을 실시합니다. 교육은 12월 8일까지 전국 17개 법원에서 순차적으로 이뤄집니다.

3. 고용보험 민원신청, 이젠 스마트폰으로

이제 스마트폰으로도 고용보험 민원신청을 할 수 있게 됩니다. 한국고용정보원은 지난해 6월 착수한 차세대 고용보험시스템 구축사업을 최근 완료했다며, 앞으로 스마트폰을 통해, 육아휴직급여, 출산 전후 휴가급여, 육아기 근로시간 단축 급여 등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4. 시각중복장애인 전문교육재활센터 11일 개관

시각중복장애인을 위한 전문교육재활센터인 설리번학습지원센터가 오는 11일 문을 엽니다. 서울 종로에 위치한 센터는 시각중복장애아동부터 성인까지 재활욕구가 있는 장애인들에게 다양한 교육사업을 진행하는 기관입니다.

5. 내장산 공원, 외국인-청각장애인 해설서비스

전북 정읍에 있는 내장산국립공원은 외국인과 청각장애인을 위한 디지털 스토리텔링 서비스를 시작합니다. 이 서비스는 단풍터널길과 굴거리나무 군락지 등 내장산의 대표적인 관광코스 9곳을 영어 등 외국어와 수화버전으로 설명해줍니다, 현장에 설치된 QR코드를 스마트폰으로 스캔하면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