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체장애인의 날’ , 자랑스런지체장애인상 시상

▲ 2014년 자랑스러운 지체장애인상 수상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박정인 기자
▲ 2014년 자랑스러운 지체장애인상 수상자들이 보건복지부 최종균 장애인정책국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박정인 기자

한국지체장애인협회가 11일 서울 세종문화회관 세종홀에서 ‘2014 지체장애인의 날 기념 제 14회 전국지체장애인대회를 개최했다.

올해로 14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대회에는 전국에서 모인 지장협 회원들과 정의화 국회의장, 새누리당 심재철·정두언·김정록 의원, 새정치민주연합 최동익 의원, 보건복지부 최종균 장애인정책국장 등 내·외빈을 비롯해 약 400여 명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김광환 중앙회장은 우리 스스로가 먼저 노력해야 장애인이 차별받지 않고 장애인 스스로 희망을 키워 나가는 대한민국을 만들 수 있다.”고 말했다.
 
또한 대회에서는 지체장애인의 인권확보와 권리증진에 기여한 유공자에 대한 시상식에서는 자랑스러운 지체장애인 대상손영호 서울시지체장애인협회장 자랑스런봉사대상최준원 변호사 화합상에 여일동 경북지체장애인협회 문경시지회 수석부지회장, 이순용 국제라이온스협회 354-E강원지구 여성위원장 자립상에 김창은 대구광역시의회 의원, 김성근 전북지체장애인협회 순창군지회 회원 지도자상에 강명선 경기도지체장애인협회 안양시지회장, 지현상 충북지체장애인협회 청주시지회장, 이민우 충남지체장애인협회 청양군지회장, 박현동 전남지체장애인협회 화순군지회장, 조승철 경북지체장애인협회 청송군지회장, 손복식 경남지체장애인협회 거제시지회장 모범자상임순봉 한국지체장애인협회 조직협력국장, 서경희 대구시지체장애인협회 총무부장, 손석춘 세종시지체장애인협회 조직국장, 신진식 성남시보호작업장 부장 등 총 16인에게수여됐다.
 
한편, 이날 대회에 참석한 정의화 국회의장은 축사에서 장애인이 혼자서도 두려움 없이 길을 나설 수 있는 사회와, 좋은 일자리를 가질 수 있는 사회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정의화 국회의장이 기념식에 참석해 축사를 하고 있다. ⓒ박정인 기자
▲ 정의화 국회의장이 기념식에 참석해 축사를 하고 있다. ⓒ박정인 기자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