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의 평생학습정보, 학습 정보·자료 등을 한 곳에서 제공

교육부는 국정과제인 ‘100세 시대 국가평생학습체제 구축’의 일환으로, 국가평생교육진흥원(과 함께 국가평생학습포털 ‘늘배움(www.everyday.go.kr)’ 서비스를 시범 개통한다.

국가평생학습포털에서는 모든 국민들이 언제, 어디서나 원하는 평생학습 기회를 누릴 수 있도록 개인 맞춤형 평생학습 서비스를 제공한다.

그 동안 평생교육정보, 프로그램 등이 기관별로 산재해 학습자가 일일이 찾아야 했고, 시간·지리적 제약으로 평생학습에 참여하는 데 불편함이 있었다.

앞으로는 국가평생학습포털 개통으로 전국의 평생학습정보 및 다양한 기관에서 제공하는 양질의 온라인 정보·자료를 한 곳에서 볼 수 있게 된다.

국가평생학습포털의 주요 정보는 다모아 평생교육정보망을 통해 각 시·도별로 제공되던 평생교육기관, 강좌, 강사정보 등을 종합적으로 제공한다.

국내기관 및 해외 교육사이트의 질 높은 공개 교육자료와 자체 개발 정보·자료를 제공해 생애단계별 학습 수요에 맞게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했다.

포털사이트를 통해 학습한 이력이 평생학습계좌제에 기록·관리되고, 재검색 없이 학습이 가능하도록 개인별 정보·자료 목록을 만들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해 학습 효과를 높였다.

교육부는 모바일 앱도 개발해 사용자 접근성을 높이고, 노년층도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간편 모드(글자 크기 확대, 항목 등 간소화)를 추가할 예정이다.

또한, 민간기관의 우수한 콘텐츠를 확보하고 신규 정보·자료를 추가 개발하는 등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늘배움 혼페이지가 평생학습의 장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