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휠체어 이용자 위해 승강기 내 후면 확인 거울 필요

장애인제도개선솔루션은 지하철 승강기 내 후면을 확인할 수 있는 거울 설치를 의무화하도록 국토교통부와 서울메트로 등에 정책건의를 했습니다. 휠체어를 이용하게 될 경우 승강기의 개·폐 여부와 후방 시야 확보가 어려워 출입문 또는 승객과의 충돌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2. 한국지체장애인협회, 제9기 시·도협회장 임명

한국지체장애인협회가 제9기 시도협회장들을 임명했습니다. 김광환 지장협 중앙회장은 지장협 조직의 근간은 지방조직에 있다며, 창립정신을 되새겨 의지를 다하고 새로운 지장협을 만드는데 매진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3. 대전시, ‘도박중독예방치유센터’문 열어

대전 도박중독예방치유센터가 서구 둔산동에서 문을 열고 본격 운영에 들어갔습니다. 앞으로 센터에서는 도박 중독자를 위한 예방부터 치료, 지역사회로의 복귀까지 총체적으로 관리하게 됩니다.

4. 전북도, 내년에 저상버스 43대 추가 도입

전라북도가 교통이동약자의 이동편의 증진시키기 위해 내년에 43대 2016년에는 98대의 저상버스를 추가로 도입한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전라북도는 저상버스도입과 함께 도로개선 사업과 시내버스 승강장 개선사업을 병행할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5. 창원시-경남은행, ‘사랑의 연탄배달’행사

창원시와 경남은행이 26일 지역 내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 독거노인 등을 위한 사랑의 연탄배달 행사를 개최했습니다. 이날 연탄배달에는 봉사자 50여명이 참가해 110가구에 약 2만 2천 여 장을 전달했습니다.

 

 

6. 서울 용산구 치매지원센터 이용안내

서울 용산구 치매지원센터가 어르신들의 치매 예방과 건강한 노후를 위해 다양한 사업을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센터에서는 선별검진과 정밀검진, 작업치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7. 광명시, 롯데쇼핑…광명패션조합 업무협약

광명시가 일자리창출을 위해 롯데쇼핑과 업무 협약식을 가졌습니다. 이에 따라 롯데쇼핑은 광명역 인근에 개장 예정인 롯데프리미엄아울렛에 광명시민을 우선 적으로 채용할 예정입니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