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신문 독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 인구보건복지협회 손숙미 회장
▲ 인구보건복지협회 손숙미 회장

인구보건복지협회 손숙미 회장입니다.

희망찬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 여러분 가정에 화목과 마음의 평화가 늘 함께 하시길 기원합니다.

우선 지난 한해 인구보건복지협회에 보내주신 여러분의 성원에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여러분. 저희 협회는 갈수록 심각해지는 저출산 문제에 적극 대응하기 위해 민간부분에서 다양한 출산장려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보건복지부 산하 비영리 공익법인입니다.

특히 지난해에는 저출산의 심각성을 알리고 출산장려 분위기 조성을 위한 ‘출산장려 국민표어 공모전’을 실시하는 한편, 임신, 출산, 육아 정보 전달 및 정부의 출산 지원정책을 신속히 제공하는 인터넷신문 ‘인구보건신문’을 창간하였습니다.

또한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고위험 산모와 난임모, 미혼모 지원을 위한 릴레이 기부 캠페인 ‘출산이오(#7325)' 등을 추진함으로써 임신, 출산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성과가 있기까지는 여러분들이 협회에 가져주시는 관심과 격려 덕분이라 생각합니다.

존경하는 독자 여러분. 새해 을미년은 ‘청양의 해’라고 합니다.

‘양’은 온순하고 상대방을 배려하는 동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저희 협회는 ‘청양의 해’를 맞이하여 선택과 집중을 통한 출산지원사업과 성생식‧모자보건사업을 중점적으로 추진하고, 사회적인 배제와 차별, 경제적인 지원 부족 등으로 인해 소외받는 계층을 배려함으로써 출산친화 사회 환경을 조성하는데 더욱 힘을 쏟겠습니다.

많은 관심과 성원 부탁드립니다.

마지막으로 새해에는 이루고자 하는 일 모두 성취하는 뜻 깊은 한해 되기를 바랍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2015. 1. 1.

인구보건복지협회 회장 손 숙 미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