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남도는 ‘2015년도 여성발전복지지원 사업’ 공모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올해 여성발전복지 지원 사업 공모는 지정공모와 자유공모로 나눠 진행되는데 이 가운데 자유공모는 ▲가족관계 증진사업 ▲기타 여성발전을 위한 사업 2개 분야다.

지정 공모는 △여성의 사회 참여 확대 촉진 사업 △여성의 복지증진(권익증진) 사업 및 양성평등 촉진 사업 △여성단체 활동지원 사업 △여성 국제교류 협력사업 △한부모가족 등 취약가족의 생활 안정 및 자활·자립을 위한 사업 등 총 5개 분야에 걸쳐 진행된다.

신청 자격은 도내 법인, 여성 관련 비영리민간단체, 대학에서 여성 관련 연구 등을 위해 운영하는 연구소 등으로 단체별 1개 사업만 신청 가능하다.

신청은 오는 23일까지 충청남도 여성가족정책관실로 직접 방문하거나 우편을 통해 접수 가능하다.

응모된 사업은 여성발전위원회 및 소위원회 심의를 거쳐 오는 3월 중에 지원 단체를 최종 선정할 계획이다.

올해 공모 내용 중 지난해와 달라진 점은 단체별 지원 금액이 최대 600만 원에서 1,500만 원으로 확대됐으며, 단체 자부담률을 20%에서 10%로 낮춰 참여 단체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 재정여건이 빈약한 단체도 참여할 수 있게 했다는 것이다.

이번 공모에 관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충남넷 홈페이지(www.chungnam.net 공고/고시 게시판)를 참고하거나, 충청남도 여성가족정책관실 여성정책팀(041-635-4983)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