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건강가정지원센터 장애아가족양육지원사업팀에서는 다음달 6일까지 ‘전북지역 장애아돌보미’를 모집한다. 장애아돌보미 신청 자격은 건강상태가 양호한 만 65세 이하 활동가능한 자면 누구나 지원가능하다.

장애아가족양육지원사업은 장애어린이 양육으로 어려움을 겪는 가족에게 전문 교육을 받은 돌보미가 파견돼 가정에서 돌봄을 제공한다.

가정에게 파견 되는 장애아돌보미는 장애어린이들의 안전보호 및 신변처리 보조, 일상생활 지원, 간단한 급·간식 서비스, 놀이 활동 및 학습지원, 치료 동반 등의 역할을 맡는다.

장애아돌보미 활동희망자는 익산시건강가정지원센터 홈페이지(iksan.familynet.or.kr)에 게시된 지원서와 함께 주민등록등본 1통, 증명사진 2매를 갖춰 본 센터 방문접수 혹은 우편접수 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본 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063-838-6050)로 문의 할 수 있다.

한편, 익산시건강가정지원센터는 2006년 5월 25일 개소하여 여성가족부, 전라북도, 익산시의 지원을 받아 가족문제 발생을 예방하고, 가정기능을 강화하기 위한 가정단위의 통합적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설립됐다. 가정상담·교육·문화사업 및 가족돌봄 지원서비스를 실시하는 비영리전문기관이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