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특별시한부모가족지원센터 이영호 센터장(왼쪽)과 엠디엔피교육 강성은 본부장(오른쪽).
▲ 서울특별시한부모가족지원센터 이영호 센터장(왼쪽)과 엠디엔피교육 강성은 본부장(오른쪽).
서울특별시한부모가족지원센터(이하 한부모가족지원센터)는 지난 15일 엠디엔피교육과 한부모들의 교육을 지원하기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부모가족지원센터 관계자는 “이번 협약은 출산 및 양육으로 인해 학습의 기회가 단절된 한부모에게 사회적 능력을 키워주고, 자신의 미래설계에 적극적으로 참여시키기 위해 진행됐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은 서울특별시한부모가족지원센터 이영호 센터장과 엠디엔피교육 강성은 본부장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엠디엔피교육은 올해부터 EBS(한국교육방송공사)가 EBS검정고시, EBS공무원콘텐츠 및 교재 제공사업을 위탁해 사업대행을 진행하고 있다.

이날 협약을 통해 엠디엔피교육은 EBS 검정고시 및 공무원 시험 대비 교육 콘텐츠를 무상 지원하고, 한부모의 안정적 사회자립기반 마련을 돕기 위해 ‘좋은부모 미래설계 장학금’을 지원하기로 약속했다.

또한 매년 교재 판매수익의 일부를 한부모 가족을 위한 후원금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서울특별시한부모가족지원센터 이영호 센터장은 “어려운 경제 여건 속에서도 좋은 부모가 되기 위해 노력하는 이들을 응원하고, 그들을 지원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