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제공/ 인구보건복지협회 경기지회
▲ ⓒ사진 제공/ 인구보건복지협회 경기지회
인구보건복지협회(이하 인구협회) 경기지회는 갈수록 심각해지는 대한민국의 저출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출산 공감 릴레이’를 통해 경기도 주민들의 참여를 유도하는 선전전을 추진 중이다.

출산 공감 릴레이 선전전은 저출산 문제 대응 및 임신·출산에 공감하는 사회 분위기 조성을 위한 출산장려 기부 선전전이다.

이번 선전전으로 모금된 출산기금은 출산의 어려움을 겪고있는 고위험산모, 난임모, 미혼모의 의료비 및 자립지원에 사용된다.

지난해 12월 22일 인구협회 본부에서는 한국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발대식을 시작으로 전국적으로 추진 중이며, 경기도 지역에서는 지난 14일 ~ 6월 30일까지 유인물과 리플릿을 배포하는 출산공감릴레이 캠페인을 실시할 예정이다.

인구협회 경기지회 박종렬 본부장은 “출산과 양육으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람들에게 경제적 지원으로 작은 희망을 줄 수 있도록 많이 동참해 주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대한민국의 저출산 문제 해결에 앞장 서겠다."고 전했다.

출산기금 마련을 위한 참여 방법은 2가지로 문자(SMS)와 소설네트워크(SNS)를 이용하는 기부릴레이 캠페인으로 핸드폰 문자보내기창에 #7325 입력후 메시지를 전송하면 3,000원이 기부된다. 또 다른 방법은 핸드폰 네이버 검색창에 7325(또는 출산이오)를 검색해www.7325.or.kr로 접속후 3,000원을 기부하면 된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