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이하 보훈공단)이 2014년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178개 전체 조사기관 중 1위에 선정됐다.

기획재정부 주관으로 실시하는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는 대국민 서비스 질 개선을 통해, 국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국민으로부터 사랑받는 공공기관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하는 조사다.

보훈공단은 84개 준정부기관은 물론, 공기업을 포함한 총 178개 조사기관 중 전체 1위로 선정됐다. 특히, 이번 결과는 7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됨과 동시에 기관 역대 최고 득점을 획득했다.

보훈공단은 지난해 2월 주력사업인 의료사업에서 서울 중앙보훈병원을 확대개원하면서 단일병원 내에 급성기 질환과 재활, 만성질환의 요양병원으로 넘어가는 ‘질환주기별 융합서비스’체계를 구축한 점을 인정받았다.

또 국가유공자의 질환상태에 맞춰 ‘찾아가는 통합의료복지서비스’로 보훈대상자의 건강향상은 물론 상호교감의 장을 마련한 점이 이번 조사에서 우수성을 높게 평가받아 최고의 점수를 얻었다.

보훈공단 김옥이 이사장은 “7년 연속 우수기관 선정과 함께 최고의 평가를 받은 것은 고객행복 섬김경영방침을 통한 ‘명예로운 보훈’의 적극적 실천 때문.”이라며 “앞으로도 고객만족도 최상위를 유지하도록 국가유공자와 보훈가족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