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법무부, 이달 12일부터 정신장애인 생명보험 가입 가능

법무부가 이달 12일부터 정신장애인도 생명보험에 가입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지금까지는 15세 미만자, 심신상실자, 심신박약자를 보험범죄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이들이 사망하면 보험금이 지급되는 생명보험에 가입할 수 없도록 했으나, 과도한 제한이라는 지적을 받아 왔습니다.

2. 한국정보화진흥원, 장애인 방문 정보화교육 강사 모집

한국정보화진흥원이 오는 25일까지 <장애인 방문 정보화교육 강사> 40명을 모집한다고 말했습니다.

지원자격은 만 18세 이상 70세 이하 고졸이상으로 강의활동에 지장이 없는 자 또는 강의가 가능한 수준의 IT 활용능력을 보유한 자로 관련 학위 또는 자격증 소지자이어야 합니다.

1차 서류심사와 2차 시범강의·면접심사를 통해 선발된 강사는 별도의 양성교육을 거쳐 오는 5월부터 방문교육을 수행하게 됩니다.

3. 노인나눔의료재단, 저소득층 노인 인공관절수술비 지원

노인의료나눔재단은 극심한 무릎 통증을 동반하는 퇴행성관절염을 앓고 있는 저소득층 노인 2천명에게 인공관절수술비의 80% 이상을 지원한다고 밝혔습니다.

지원 대상은 65세 이상이면서 의료급여대상자이거나 소득 하위 40%에 해당해야 하며, 신청은 의료급여 수급자 증명서와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인공관절 수술이 필요하다는 진단서 1부를 첨부해 관할 시군구 보건소에 하면 제출 하면 됩니다.

4. 용산지역자활센터 ‘더마실 카페 용산점’개업

용산구가 용산지역자활센터 내에 <더마실 카페 용산점>을 열었습니다. 용산구는 더마실 카페에서 나온 수익금으로 저소득 주민자립과 자활 지원사업에 사용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