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 예방 건강강좌, 영양간식 시식회 및 영양상담, 희망노래 교실, 혈당·혈압 등 무료건강검진

충남대학교병원 대전지역암센터는 지난 20일 오전 10시 충남대학교병원 노인보건의료센터 5층 대강당에서 대전시민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8회 암 예방의 날 기념식’을 성황리에 가졌다.

대전광역시와 충남대학교병원이 공동 주최하고 대전지역암센터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지역민들에게 암 예방의 중요성을 인식시켜, 암 조기검진 및 암 예방에 필요한 생활습관을 실천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됐다.

이날 암 예방의 날 기념식에서는 조문준 대전지역암센터 소장의 기념사와 김봉옥 충남대학교병원장의 격려사, 백춘희 대전광역시 정무부시장의 축사가 진행됐다. 암 예방의 날 기념 포상 및 시상에는 국민건강보험공단 이병두 外 2인이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대전서구보건소 최선희 外 4인이 충남대학교병원장의 표창을 수여받았다.

이어서, 충남대학교병원 가정의학과 윤석준 교수가 ‘암검진의 중요성’ 이라는 건강강좌를 통해 암은 예방 가능한 질환이라는 인식을 고취시키고 암 예방에 필요한 생활습관, 암 예방 수칙, 암 예방 실천 지침 등 다양한 정보를 전달했다.

또한 충남대학교 생화학과 임규 교수가 ‘어떻게 암을 예방 할 수 있을까?’라는 주제로 암 예방법에 대해 강의가 이뤄졌다.

대전지역암센터 조문준 소장은 “지금까지 대전지역 암 센터는 암 예방, 조기 검진에 관한 정확한 정보를 지역주민들에게 지속적으로 제공했다.”고 전하며, “앞으로도 지역민들에게 암 검진의 중요성을 인식시키고 암 예방수칙의 실천을 높여 암 발생률과 사망률을 줄이는 데 기여하겠다.” 고 말했다.

한편 오전 10시부터 식전행사로 진행된 영양간식 시식회 및 영양상담, 희망노래 교실은 참석자들이 가장 많은 관심을 보였으며 혈당․혈압검사 등 무료 건강검진과 금연상담 등의 다양한 건강프로그램이 펼쳐졌다. 또한 참석하신 모든 분들에게는 행운권 추첨을 통해 푸짐한 상품과 기념품이 제공됐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