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27일 여의도 이룸센터에서 ‘이공계 장애대학생 아람코 등록금 전달식’이 열렸다. ⓒ한국장애인단체총연맹
▲ 지난 27일 여의도 이룸센터에서 ‘이공계 장애대학생 아람코 등록금 전달식’이 열렸다. ⓒ한국장애인단체총연맹

한국장애인단체총연맹(이하 한국장총)은 이공계 장애학생의 육성을 위해 지난 27일 서울시 여의도 이룸센터에서 ‘이공계 장애대학생 아람코 등록금 전달식’을 열었다.

아람코 등록금은 아람코아시아코리아가 장애학생에 대한 관심으로 마련된 장학금으로, 이공계 장애학생을 대상으로는 첫 등록금 지원이다.

이날 전달식에는 한국장총 이병돈 공동대표를 비롯해 사회복지공동모금회 김주현 사무총장, 한국장루장애인협회 전봉규 이사장, 한국특수교육총연합회 이영순 사무총장 등이 참석했다.

이날 총 18인의 장애학생들이 아람코 등록금 지원대상자로 선발돼 전달식이 이뤄졌다.

지원 규모는 총 5,000만 원 상당의 금액이며, 선정된 장학생에게는 2015년도 1학기 등록금 전액을 지원받게 된다.

한국장총 이병돈 공동대표는 “선정된 학생들은 장애인·비장애인이 모두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 개발, 의료기기 및 신약 개발, 유전질환 연구, 반도체·신소재 연구 등 구체적이고 미래지향적인 꿈을 갖고 있다.”며 “장애학생들의 진취적인 꿈이 끝까지 이어질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