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러시아서 동계농아인올림픽 개막…우리나라 첫 참가

‘2015 한티만시스크동계농아인올림픽대회’가 지난 28일 러시아 한티만시스크 테니스 트레이닝센터에서 개막식을 갖고 9일간의 열전에 들어갔습니다.

18회째를 맞은 이번 대회에 우리나라는 첫 참가를 했으며, 전 세계 27개국 692명의 선수단이, 알파인스키와 크로스컨트리스키, 컬링 등 5개 종목 31개의 행사에 참여해 열띤 선의의 경쟁을 하게 됩니다.

2. 힘내라 보육인! 응원메시지 전달 이벤트 열려

한국보육진흥원이 지난 28일 2015 보육교사 자문단 간담회를 가졌습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안심보육환경 조성을 위한 주요 정책과 현안을 공유하고, 개선 사항을 논의했습니다. 이와 함께, 연초부터 제기됐던 어린이집 사건, 사고로 인해 위축된 보육계의 사기를 높이고, 보육교사의 헌신과 노고에 대한 감사와 격려를 전하는 ‘힘내라 보육인’ 응원메시지 전달 이벤트를 실시했습니다.

3. 서울시, 청소년-어르신 ‘문화 관람료’ 최대 1만원 할인

서울시가 어린이와 청소년, 어르신들을 위해 다양한 공연과 전시 관람료를 최대 만원까지 할인해 주는 서울 사랑티켓 사업을 올해도 추진합니다. 사랑티켓을 이용하면 24세 이하 또는 65세 이상의 서울시민에 한해 1년 동안 10회, 3천원에서 1만원의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4. 장애인문화협회, ‘열손가락’ 참가자 모집

한국장애인문화협회가 장애아동과 청소년의 문화예술역량강화를 위한 열손가락 참가자를 4월 8일까지 모집합니다. 열손가락은 저소득 가정의 장애아동과 청소년에게 1년 동안 맞춤형 예술교육과 문화예술 탐방 등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신청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한국장애인문화협회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5. ‘경남 청년 취업가이드 사업’ 본격 추진

경상남도가 청년들의 가장 큰 고민인 취업문제 해결을 위해 청년취업의 길잡이인 ‘경남 청년EG 사업’ 참여자를 모집합니다.

청년취업가이드사업은 상담을 통해 구직자의 특성과 적성을 파악하고, 6개월간 전문교육과 인턴근무를 거쳐 취업역량을 강화한 뒤 취업을 알선하는 사업입니다.

지원자격은 경남에 거주하는 34세 이하 구직자로, 채용은 창원과 마산, 진주, 김해, 양산 등 5개 권역으로 나눠 진행되고, 모두 400명을 선발할 예정입니다.

6. ‘굿-매너’ 평창문화시민운동 발대식 가져

2018 평창동계올림픽 성공개최를 위한 선진 시민의식을 주민과 함께하는 ‘굿매너 평창문화시민운동 발대식’이 지난 27일 평창 문화예술회관에서 열렸습니다. 친절과 청결, 질서와 봉사를 4대 실천과제로 하는 굿매너 평창문화시민운동 발대식에는 회원과 평창군민, 공무원 등 500여명이 참석했고, 이날은 굿매너 평창 응원댄스 UCC 공모전 입상자 시상식 등이 진행됐습니다.

7. ‘원주어르신 사랑 체육대회’ 열려

원주시 어르신들을 위한 원주어르신 사랑 체육대회가 지난 27일 치악체육관에서 열렸습니다. 이번 행사는 원주시생활체육회와 원주시종목별연합회가 주최, 주관했으며 원주에 거주하는 60세 이상 어르신 등 1,500여 명이 참여했습니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